▲ © 운영자 지난 2010년에 준공한 저동항 여객선터미널의 이용객 편의 증진을 위해 실내 리모델링 및 대합실 확장을 통해 6년만에 새단장했다. 지난 6월에 착공한 이래 5개월만의 완공이다. 기존 여객선터..
▲ © 운영자 군위군이 지난 28일부터 진행해 온 삼국유사 특별강좌가 오는 2일 세미나를 마지막으로 6주간의 막을 내린다. 매주 삼국유사와 관련 된 다양한 주제로 수강생들의 큰 호응을 얻은 특별강좌는 마..
대한민국의 자유민주주의 체제를 수호하기 위해 공산주의에 항거하다 희생된 민간인 호국영령들을 추모하는 ‘제36회 자유수호희생자 합동 위령제’가 지난 10월 31일 김천시 성내동 충혼탑 서편 위령비 광장에서 민간인 희생자 유가족 및 각급 기관단체장,..
▲ © 운영자 의성군의회 최유철 의장과 김영수 부의장은 지난 29일 포항종합운동장에서 재포 의성군 향우회가 주관하는 지역 우수 농·특산품 홍보 판매행사에 향우회원 및 포항시민을 대상으로 의성군 농·특산품 홍보에 직..
▲ © 운영자 상주시 모서면(면장 허남영)에서는 10월 28일 관내 곶감농가를 방문 지난여름 감둥근무늬병과 폭염 및 가뭄으로 일소현상이 발생 감 수확량이 크게 감소하여 시름에 잠겨있는 농가를 방문하고 위로하였다.&..
도미니카 시불코바(27·슬로바키아·세계랭킹 8위)가 세계랭킹 1위 안젤리크 케르버(28·독일)을 꺾고 여자프로테니스(WTA) '왕중왕전'인 파이널 우승을 차지했다. 시불코바는 31일(한국시간) 싱가포르에서 열린 BNP 파리바 WTA 파이..
▲ © 운영자 원조 슈틸리케호의 황태자인 이정협(울산)이 A대표팀에 재승선했다. 울리 슈틸리케 감독은 31일 오전 10시 종로구 신문로 축구회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다음달 11일 캐나다와의 평가전과 15..
▲ © 운영자 홍명보 감독이 중국 프로리그 사령탑 데뷔 시즌에 강등의 쓴맛을 봤다. 홍 감독이 이끄는 항저우 그린타운은 지난 30일 중국 항저우 황룡 스포츠센터에서 열린 중국슈퍼리그(1부리그) 옌볜 푸더..
▲ © 운영자 올해 한국시리즈를 앞두고 NC 다이노스가 두산 베어스보다 우세한 점으로 꼽힌 것이 바로 불펜이다. 역대급 선발진으로 꼽히는 '판타스틱4'를 보유한 두산은 이재학의 이탈로 3선발도 제대로 꾸리..
대세 걸그룹 '트와이스'가 올해 걸그룹 최고 음반 판매량을 자체 경신했다.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난 24일 발매한 트와이스의 세번째 미니앨범 '트와이스코스터 : 레인1'은 가온차트 기준 1주일 동안 약 16만5000장의 판..
'엑소'와 '빅스' 등 보이그룹이 '트와이스'와 '아이오아이' 등 걸그룹이 휩쓸던 음원차트에 균열을 내고 있다. 엑소의 첫 유닛 '엑소-첸백시(EXO-CBX)'가 31일 0시 발표한 첫 미니앨범 타이틀 곡 '헤이 마마(Hey Mama)..
▲ © 운영자 이번엔 톰 행크스가 스타일을 구겼다. 지난 주말 톰 크루즈의 '잭 리처:네버 고 백'이 개봉 첫 주말 2위에 머무른 데 이어, 행크스의 '인페르노'도 개봉 첫 주말 '부! 마디아 할로윈'에 밀려 2위..
▲ © 운영자 마블스튜디오의 새 히어로 무비 '닥터 스트레인지'(감독 스콧 데릭슨)가 개봉 첫 주말 160만명이 넘는 관객을 불러모으며 개봉 닷새 만에 200만 관객을 넘어섰다. 31일 영화진흥위원회에 따..
▲ © 운영자 가수 나훈아(69)와 아내 정모(53) 씨가 이혼 소송 5년 만에 남남이 됐다. 수원지법 여주지원 가사1단독 최상수 판사는 31일 정씨가 제기한 이혼 및 재산분할 소송에서 원고의 청구를 받..
▲ © 운영자 금융당국이 최순실 모녀의 자금거래 조사에 본격 착수했다. 최씨 모녀가 KEB하나은행으로부터 지급보증서를 발급 받은 경위와 독일 등 해외로 국내에서 자금을 가져나갈 때 제대로 신고했는지가 우선..
▲ © 운영자 4·13 총선을 앞두고 선거운동 대가로 금품을 건넨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더불어민주당 최명길(55·서울 송파구을) 의원이 법정에서 혐의를 부인했다. 31일 오전 서울동부지법 형사합의11부(..
총 판돈 50억원 상당의 도박장 20곳을 부산에서 운영한 조직폭력배가 무더기로 경찰에 붙잡혔다. 부산경찰청 광역수사대는 31일 도박장 책임자 김모(36)씨 등 10명을 도박장소등 개설 혐의로 구속하고, 이들 일당과 보호비 명목으로 돈을 ..
▲ © 운영자 동거녀를 살해한 뒤 토막내 유기한 혐의로 구속된 40대 용의자의 진술을 토대로 경찰이 4일째 유기된 시신을 찾고 있다. 이 사건을 수사 중인 경기 안양동안경찰서는 31일 유기된 시신을 수습..
▲ © 운영자 서울시교육청이 청와대 '비선실세' 최순실씨의 딸 정유라씨 고등학교 특혜 논란과 관련, 31일 오후 1시 정씨가 졸업한 C고교 현장감사에 나선다. 서울시교육청은 정씨를 둘러싸고 제기되고 있는..
▲ © 운영자 중국의 유력 한반도 전문가가 한국 대통령 측근의 정치개입사태가 한국 사회의 제도적 적폐(積弊·오랫동안 쌓여온 폐단)를 드러나게 했다고 분석했다. 31일 중국 환추스바오(環球時報)에 따르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