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가 코로나19 확산 관련 만성질환자 자가관리강화를 위해 ‘특별재난지역’의 저소득층 만성질환자에게 자가측정용 혈압계와 혈당계를 무상으로 지급한다. 이는 고혈압·당뇨병 등 기저질환이 있으면 코로나19 감염 시..
안동시가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2021년도 국·도비 확보를 위한 행보를 이어간다. 안동시는 2일 시청 웅부관 소통실에서 ‘2021년도 국·도비 확보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하고, 시 간부 공무원 ..
영양군은 1일부터 ‘코로나19’ 재난 긴급생활비 지급을 위한 신청과 접수 업무를 시작하며, 전담 TF팀을 구성하는 등 업무추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영양군은 지난 1일부터 29일까지 ‘코로나19’에 따른 재난 긴급생활비 ..
문경시는 종합민원실 내 코로나의 지역 사회 감염 차단을 위해 안전 가림막을 설치하고,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내 화훼업종 소상공인들을 돕기 위해 1책상 1화분 놓기 운동을 추진했다. 종합민원실은 많은 민원인들이 방문하는 업무 특성상 ..
청송군은 봄철 대형산불방지 특별대책기간(3.14.~4.15.) 중 청명(4일), 한식(5일)이 오는 주말 이어짐에 따라 본청 및 읍·면 9개소에 산불방지대책본부를 운영하고 대형 산불방지 총력 대응에 나선다. 최근 산불통계를 분석해 보면 청명·..
문경시 도시재생지원센터는 1일 2020년 점촌C RE:Mind 1975 제1회 주민제안 공모사업에 선정된 주민 단체들과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는 주민제안 공모사업의 연계성을 강화하고 보조금 집행에 따른 준수 사항 등 예산 집..
청송군이 농가의 재정 부담을 경감하고 지역 도시브랜드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산소카페 청송군’이 새겨진 박스 포장용 테이프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지원대상은 청송군에 주소를 두고 관내 경작지에서 생산한 농특산물..
영주시는 1일 이산서원에 학자수(소수서원 소나무) 후계목 40여주를 식재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식재된 학자수 40그루는 소수서원 소나무에서 후계목 양성을 위해 영주농업기술센터에서 묘목을 기른 것으로서, 2019년에 세계유산이 된 소수서원과 올해..
소상공인들이 1일 대구 중구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대구남부센터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관련 긴급대출을 받기 위해 대기하고 있다. 긴급자금대출의 경우 신용 1~3등급은 시중은행, 4~6등급은 기업은행이 대출을 해준다. 4등급 이하..
문재인 대통령이 코로나19 극복 ‘경북지역 기업인들과의 간담회’를 위해 지난 1일 구미 국가산업단지를 방문했다. 이는 지난 2월 25일 대구방문 이후 한 달여 만의 지역 방문이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를 비롯해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박영선 ..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1일 오전 대구·경북(TK)지역의 대표 국가산업단지인 구미산단을 찾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직격탄에도 위기를 극복 중인 기업인들을 격려했다. 또 마스크 필터와 음압치료병실 기부 등 ..
포항지진의 발생원인 및 진상조사, 그리고 피해주민들의 피해구제와 공동체 회복을 위해 작년 연말 제정된 ‘포항지진 진상조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한 특별법’이 시행령 제정의 입법 절차를 마치고 4월 1일부터 시행된다. 경북도는 “경북도 ..
경북도가 ‘경상북도 지적재조사 위원회’ 심의를 통해 14개 시·군 36개 지구 8,385필지(4,833천㎡)에 대해 2020년 지적재조사 사업지구로 지정(4월 2일)했다. 2020년 경북 지적재조사사업 규모는 23개 시·..
예천군이 코로나 장기화로 52억9천여만 원의 예산을 들여 침체된 지역 경제를 살리고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민들을 돕기 위해 재난 긴급생활비는 1일부터 29일까지, 한시적 긴급복지지원은 7월 31일까지 신청 받는다. 먼저, 재난 긴급생활비 지원은 1일 현재 예..
경북문화재단이 본격 업무를 시작한지(1월) 불과 3개월만에 3개 국비공모사업 선정을 이끌어내 국비 3억 1천만원을 확보했다. 이번에 선정된 공모사업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무지개다리사업’ 4천만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의 ‘생애전환..
경북도가 오늘부터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내 소상공인-자영업자들의 자금난과 경영난 해소를 위해 1조원 규모의 특별경영자금을 1년간 무이자, 무담보, 무보증료(3無)로 긴급 지원한다. 경북도의 이러한 소상공인 긴급지원 방안은 코로나19 상황에서 지방자치..
울진군은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맞춤형 영농지도를 추진하고 있다. 당초 농업기술센터는 2월초부터 현재까지 코로나19의 지역 내 유입 차단을 위해 농업인을 대상으로 하는 모든 집합교육을 중단한 바 있다. 아울러 사회적 거리두기..
영덕군 농업기술센터가 보급한 방상팬이 효과를 톡톡 내고 있다. 영덕군 농업기술센터는 ‘이상기상 대응 과원 피해예방기술 사업’으로 방상팬을 보급했다. 보급한 방상팬 덕분에 관내 냉해피해 우려 과수 농가들이 한시름 덜고 있다. 농가들에게 보급된 ..
포항시는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아동 양육가구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4월 중 ‘아동돌봄쿠폰(아동양육한시지원금)’을 지급한다. 지원대상은 3월 말 아동수당을 받는 만 7세 미만 아동으로, 아동 1인당 40만원 상당의 전자..
울진군은 코로나19로 인해 일시적 위기상황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기존 복지제도로 보호 받지 못하는 85%이하 계층에 대해 『재난 긴급생활비』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지원대상은 기준중위소득 85%이하 가구로 소득, 재산 조사를 통해 선정되며, 대상으로 선정된 가구에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