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농업기술원은 1일(월) 경북 농업인회관에서 경상북도4-H연합회 회원 240여 명을 대상으로 전문기술 능력과 경쟁력 향상을 위해 ‘자율학습 주도형 품목분과’를 구성하고 첫 교육을 가졌다.‘품목분과’는 4차산업 혁명시대에 지속 가능한 농업·농촌을 이끌고 갈 정예..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지난달 23일부터 30일까지 신남방 시장개척 및 새마을운동 확대를 위한 베트남, 인도네시아 방문을 마친 후 1일(월) 취임 1주년을 맞아 도청에 출근해 실국장들과의 간부회의로 첫 일정을 소화했다.이어 11시부터는 도청 브리핑룸에서 취임 1주년 주..
최근 양파 가격이 폭락하고 있는 가운데 경상북도가 양파수급 조절을 위해 해외 수출에 적극 대응하고 있어 내수 시장 안정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경북도는 지난 6월 중순 기존 양파 주력 수출시장이던 대만으로 수출을 시작했으며, ..
경상북도는 지난 28일(금) 군위 삼국유사교육문화회관에서 도내 사회복지 담당 공무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2019년 찾아가는 사례관리 및 보건복지기본계획 컨설팅(피어코칭)’을 실시했다.사회보장정보원 희망복지지원단 사례관리정책지원센터 주관으로 개최된 이번 교육은 ..
경상북도 농업기술원은 스마트팜 시대에 정밀농업이 가능한 유익한 정보가 한곳에 모여 있는 농작물지리정보시스템(GIS)을 운영하고 있다.농작물지리정보시스템(GIS, Geographic Information System)은 지번이나 도로정보 등의 공간지리정보가 표시된 지도..
경상북도는 상주시 함창읍에 위치한 경상북도잠사곤충사업장 내 곤충생태전시관과 곤충테마생태원이 다가오는 7월 2일 임시개관 한다고 밝혔다.자녀와 함께 곤충생태전시관에서 파충류와 곤충을 만지고, 보고, 체험해 오감을 만족하고 곤충테마생태원에서는 다양한 야생화 꽃을 볼 수 ..
□ 독도를 지켜내는 가장 쉽고 확실한 방법, 울릉도·독도여행대한민국을 대표해 독도에 대한 지방정부 차원의 실효적 지배를 꾸준히, 그리고 가장 톡톡히 해내고 있는 경상북도가 이번에는 관광으로 독도수호에 앞장섰다.경북도는 지난 28일부터 30일(일)까지 2박 ..
경상북도는 6.27(목) 경주 힐튼호텔 우양미술관에서‘제34차 한국여행업협회(KATA)/대만관광협회(TVA) 한-대만관광교류회의’가 개최되었다고 밝혔다.이번 회의는 한국여행업협회(KATA)와 대만관광협회(TVA)가 한국·대만 양국의 관광발전을 위해 1975년부터 격년..
관광의 패턴이 다양하게 변화하고 있다.단체관광에서 개별관광으로, 스쳐가는 관광에서 머무는 관광으로, 보는 관광에서 휴식을 겸한 힐링의 관광으로~ 경상북도는 다변화하는 관광수요 및 트렌드에 맞는 수요자 중심의 관광서비스를 위하여 연내까지 주요관광지 및 버스터미널등 거점..
경상북도 농업기술원 유기농업연구소는 본격적인 장마철을 맞아 다습한 환경에서 발생하는 포도의 갈색무늬병, 노균병 등 곰팡이병 발생이 우려됨에 따라 초기 철저한 방제로 피해를 줄여 줄 것을 당부했다.포도 재배에서 문제가 되는 갈색무늬병은 우리나라의 고온다습한 기후적 특성..
경상북도는 27일(목) 통계청이 발표한 ‘2018년 귀농귀촌통계 조사’결과 지난해 2,176가구(3,205명)가 귀농해 전국 귀농 11,961가구(17,856명)의 18.2%를 차지, 통계 조사가 시작된 지난 2004년부터 15년간 1위를 고수해 명실상부한 귀농 최적..
경상북도와 의성군, 국토교통부 등 4개 중앙부처(산업부, 농림부, 보건부)가‘의성 이웃사촌 시범마을 사업’의 성공과 지방소멸 위기 극복을 위한 국가적 차원의 선도모델을 만들기 위해 함께 머리를 맞댄다.경북도는 27일(목) 세종시 정부세종컨벤션센터 대연회장에서 2019..
경상북도는 26(수) 도청 회의실에서 도, 안동시, 예천군, 경북개발공사 관계관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도청신도시발전협의체 실무회의’를 개최했다.이번 실무회의는 도와 안동시 및 예천군의 여성, 학계 및 지방의회는 물론 언론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로 가장 최근에 ..
경상북도는 26일(수) 봉화군 춘양면 서벽리 일원에서 진선미 여성가족부장관, 강석호 국회의원, 윤종진 경북도 행정부지사, 엄태항 봉화군수, 청소년단체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국립청소년산림센터’착공식을 가졌다고 밝혔다.현재 도내 청소년수련시설은 국립청소년해양센터..
경상북도는 26일(수) 경주시 더케이호텔에서 도, 평생교육진흥원, 시군 평생교육 담당공무원들과 시군 마을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 회원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2019 경상북도 마을평생교육지도자 평생교육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경상북도마을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는 2010년을 ..
경상북도는 26일(수) 안동 그랜드호텔에서 참가선수, 가족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2019년 경상북도 장애인 기능경기대회’개회식을 갖고 최고의 장인을 뽑는 장애인 기능 경연의 시작을 알렸다.28일까지 3일간 열리는 이번 대회는 안동대학교를 비롯해 안동과학대학교..
경상북도는 물산업 육성을 위해 26일(수) 대구 엑스코에서 물산업 선도기업 대표들과 물산업 유관기관 관계자 30여명이 함께한 가운데‘제8차 물산업 협력 커뮤니티’를 개최했다.‘물산업 협력 커뮤니티’는 경북도와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포항금속소재산업진흥원 등 연구기관이..
경상북도는 여름철 대표적인 피서지로 떠오르고 있는 경북 동해 청정 해수욕장을 이번 주부터 차례로 개장하고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도내 25곳 지정 해수욕장 중 영일대·월포 해수욕장은 오는 29일(토), 나머지 포항·경주·영덕·울진 지역의 해수욕장 23곳은 7월 6일..
경상북도는 시군을 대상으로 작은 결혼문화 확산을 위한 시책을 공모한 결과 최종 5개 시군을 선정했다고 밝혔다.이번 공모는 최근 스몰웨딩 등 작은 결혼식 문화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크게 높아지는 추세를 반영하여 도내 특색있는 작은 결혼식장을 조성하고 활성화하는 등 결혼..
경상북도는 25일(화) 청도군 청소년수련관에서 관련전문가, 민간단체와 도민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제2차 경상북도 인구정책 대토론회’를 개최했다.경북도는 지역 내 인구문제를 도민과 함께 고민하는 참여 토론회를 통해 저출생·인구감소에 대한 기본 인식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