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는 ‘산촌거점권역 육성 시범사업’을 통해 산촌의 숲과 산림자원을 기반으로 친환경 산업과 일자리를 발굴해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킬 계획이라고 10일 밝혔다.산촌거점권역 육성사업은 정부 국정과제 사업으로 특화된 산림자원의 적극적 활용을 통해 산촌을 경제적·사회적 부가가..
경북도는 지난 8일 도청 회의실에서 교수, 도의원, 지역전문가, 현장종사자, 기업가, 일반 도민 등으로 구성된 정책자문위원회 미래기획분과와 지역개발분과의 첫 공동 회의를 개최했다.경상북도 정책자문위원회는 지난 1월 15일, 민선 7기 도정의 핵심정책에 대한 자문과 현..
경북도는 봄철 불청객 황사와 미세먼지에 대비, 황사 발생시 단계별 행동요령에 따라 가축질병 발생에 주의를 기울여 줄 것을 축산농가에 당부했다.10일 도에 따르면 가축도 황사와 미세먼지에 장시간 노출되면 움직임이 눈에 띄게 느려지고 특히, 폐렴 등 호흡기 질병이나 결막..
경북도는 지난 8일 경주 대명리조트에서 전우헌 경제부지사, 황중하 투자유치실장, 도내 동남권 기업 해피모니터와 시군 투자유치 담당 공무원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기업 해피모니터 소통간담회’를 가졌다고 10일 밝혔다.도는 기업 편의제공을 위하여 동남권에 이..
올해 들어 두 번째 경북 나들이에 나선 이낙연 국무총리는 7일 영주시노인복지관과 국립산림치유원, 소수서원을 방문했다.이낙연 총리는 먼저 이철우 도지사, 장욱현 영주시장, 도현학 영주시 도시건축관리단장 등과 함께 공공건축 디자인 개선 현장인 영주시노인복지관을 찾았다.이..
경북도 농업기술원은 지난 6일부터 7일까지 이틀간 풍기인삼연구소 실험실에서 농업기술원 산하 9개 연구소 직원 30여명을 대상으로 유전자 분석기기, 토양검정 분석기기 분석방법과 농약허용물질관리제도(PLS; Positive List System)관련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
경북도는 7일 청송 대명리조트에서 열린 한농연 경북도연합회 주요간부 교육에 김종수 경북도 농축산유통국장 등 공직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당면 농정현안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이번 간담회는 새로 출범한 한농연 17대 임원 및 주요 간부들과 김종수 농축산유통국장과 관계 공..
경북도는 지난 6일부터 7일까지 이틀간 울진 덕구온천리조트에서 도내 지질공원해설사 및 관계자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상북도 지질공원해설사 역량강화 교육’을 가졌다.이번 교육은 도내 지질공원해설사의 역량강화를 위해 지난해부터 매년 실시하는 전문교육으로 올해는 지질..
경북도는 국가안전대진단의 일환으로 7일 경북 농업인회관에서 관내 공무원과 건설현장관계자(현장소장, 감리단) 등 4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해빙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특별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얼었던 땅이 녹는 해빙기에 안전사고가 특히 많이 발생할 것을 대비..
경북도는 최근 문화체육관광부가 실시한 ‘생활체육시설 확충지원’공모사업에 포항 흥해복합커뮤니티 센터 등 총 21개 사업이 선정돼 국비(기금) 209억을 확보했다고 7일 밝혔다.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선정하는 이 사업은 생활체육활성화 기반 조성과 지역 간 균형..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7일 새바람 행복경북의 도정방향을 공유하고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 청취를 위해 호국 평화의 도시 칠곡군에서 찾아가는 ‘현장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칠곡군 석적읍에 위치한 호국평화기념관에서 열린 현장 소통 간담회에는 이철우 도지사, 백선기 칠곡군수,..
경북도와 경주시는 미래형 자동차 핵심인 전기자동차 분야에 600억원의 투자유치를 이끌어냄으로써, 지역을 신성장 산업 중심으로 육성해 글로벌 시장을 선점해 나간다는 계획이다.도와 시는 6일 경주시청 대회의실에서 이철우 도지사와 주낙영 경주시장, 중국 장쑤젠캉자동차유한공..
경북도는 민선7기 핵심공약인 경로당 행복도우미 사업의 안정적 조기정착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예천군(경로당 358개)과 문경시(경로당 377개)를 대상으로 경로당 행복도우미(경로복지사) 6명을 선발·배치해 2개월(3~4월)동안 선행 시범운영에 들어간다고 6일 밝혔다.지..
경북도는 6일 한국국학진흥원 회의실에서 2019년도 감사운영방향에 대한 주제 발표와 직원들 간 소통을 위한 정책 토론회를 가졌다.이날 토론회에서는 그 동안 감사관실 팀별로 가졌던 업무 개선방안에 대하여 팀별 발표를 하고 그에 대한 직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들었다.주요내..
복지행정 투명성 강화를 위해 6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총 3회에 걸쳐 시군 담당공무원과 종사자 등 총 1100여명을 대상으로 사회복지 관련 법령·지침 및 사례중심의 회계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도 법인시설지원팀 신설 후 실시한 12개 시군 지도점검 결과를..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6일 포항 환동해지역본부 본부장실에서 간부회의를 마친 후 넷째 아이의 아빠가 된 해양수산과 김태진 주무관(34)을 찾아 축하·격려하고 산모용 미역과 유아용품 등을 전달했다.이번에 네 아이의 아빠가 된 김 주무관은 2012년 첫째, 2013년 둘째,..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6일 역사를 품은 도시 경주시에서 새바람 행복경북의 도정방향을 공유하고 도민들을 찾아가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기 위해‘현장 소통 간담회’를 가졌다.경주시청 알천홀에서 열린 현장 소통 간담회에는 이철우 도지사, 주낙영 경주시장, 김석기 국회의..
경북도 민물고기연구센터는 동해안 연어자원 조성과 어업인 소득증대를 위해 5일부터 6일까지 양일간 도내 동해안 유입 3개 하천에 60만 마리의 어린연어를 방류한다고 밝혔다.이번에 방류하는 어린연어는 지난해 10월 1일부터 12월 5일까지 약 66일간 울진 왕피천에 소상..
경북도농업기술원 영양고추연구소는 경북지역 고추 육묘상에서 칼라병(토마토반점위조바이러스, TSWV)을 옮기는 꽃노랑총채벌레가 조기 발생됨에 따라 올해 고추재배를 위해 준비 중인 농가는 각별히 주의를 해 줄 것을 당부했다.5일 연구소에 따르면 꽃노랑총채벌레는 토양에서 번..
경북경영자총협회는 5일 구미 센츄리호텔에서 이철우 도지사, 김봉교 도의회 부의장, 권오탁 한국노총 경북지역본부 의장 등 지역 노사민정 관계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3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이번 정기총회에서는 지난해 사업시행 결과 결산 및 올해 주요사업 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