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푸드 직매장 활성화에 나섰다.10일 경북농협에 따르면 경북도내에서는 청도군에 위치한 서청도농협이 필두로 ▲경산 자인농협 ▲칠곡 북삼농협 ▲예천농협 ▲경주 천북농협 ▲영주 안정농협 등 6개 사무소 매장이 활발히 운영 중이다.또한 칠곡 왜관농협 ▲경주 불국사..
경상북도는 약 21조원에 달하는 중동 아랍에미레이트(UAE) 원전 수출이 가시화되고 있는 가운데 국가 원전산업 수출 기반확대와 세계 원전시장 선점을 위해 원전전문 인재양성에 적극 힘쓰고 있다. 최근 정부에서 석탄과 원전 대신 신재생 에너지로의 전환정책을 추진..
경상북도청소년진흥원(원장 서원)은 4월 3일(화), 도내 1388상담·멘토지원단 및 관계자 160명을 대상으로 경주 블루원리조트에서 2018년 경상북도 1388상담·멘토지원단 발대식 및 상담연수를 개최했다.이날 발대식 및 상담연수에서는 우수 멘토 시상, 신..
김관용 경상북도지사는 3일(화) 오전 10시30분 안동시청 대동관에서 지역의 대표 유관단체장 등 500여명의 도민들이 자리를 함께 한 가운데 열린 「안동지역의 임진란사」학술대회에 참석했다.학술대회를 주최한 사단법인 임란정신문화선양회는 임진란 관련 문화유산을..
경북도 119구급상황관리센터가 지난해 접수·처리한 응급의료상담이 6만건을 넘은 것으로 나타났다.3일 경북소방본부에 따르면 119구급상황관리센터는 지난해 한 해 동안 총 6만9939건의 응급의료를 상담했다. 이는 하루평균 192건의 상담을 처리한 것이다.이중..
김관용 경상북도지사는 3일(화) 간부회의에서 “정부 공모사업에 철저히 대응하여 경북의 발전전략이 반영되도록 하라”면서 “도지사가 직접 체크리스트를 만들어 챙기겠다”고 강하게 주문했다.아울러, 김 지사는 “선거 국면에서 자칫 느슨해지면 놓치고 만다. 실국장들..
오는 6월13일에 실시되는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의 자유한국당 경북도지사 경선 후보인 이철우(김천) 의원은 일부 언론이 제기한 사조직 결성 등의 보도와 관련해 “무엇이 아쉬워 사조직을 만들고 향응을 베풀겠느냐”며 일축했다. 이 의원은 2일 성명..
우병윤 전 경북도 경제부지사는 지난 1일 자유한국당 청송군수 예비후보로 등록한 뒤 부활절 연합예배 인사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선거전에 뛰어들었다. 2일 우 예비후보 캠프에 따르면 '작지만 강한 부자 청송'을 위한 무지개 프로젝트를 본격 가동할 선..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이영우)은 2018년 3월 30일(금) 경상북도지방경찰청 회의실에서 경상북도교육청과 경북지방경찰청 두 기관의 학교폭력 업무담당자들 간 협의회를 가졌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경상북도교육청 서정원 학생생활과장 및 업무담당 장학사..
김관용 경상북도지사는 2일(월) 김천시 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김천시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특강을 가졌다. 김 지사는 특강에서 “지난 3월 1일 정부 혁신도시발전추진단 출범으로 본격적인 「혁신도시 시즌2」가 시작되었다”며, “김천 혁신도시를 중심으로 협력을 ..
경북교육청이 오는 2022년까지 공립유치원 취원율을 40%까지 높이기로 했다. 경북교육청은 29일, 올해 학교 신설 및 통폐합과 학생수용 계획을 밝혔다. 교육청은 우선 올해 단설유치원 3개원을 포함해 초등학교 4개, 중학교..
경북도가 올해의 '국민디자인 과제'로 13건을 선정했다. 경북도는 29일 도청 3층 회의실에서 안병윤 도 기획조정실장, 열린혁신 민간자문위원, 국민디자이너, 도 및 시군 담당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경상북도 국민디자인..
경북도가 농산물 통합마케팅 사업을 올해도 더욱 가속화하기로 했다. 경북도는 29일 포항농협 연합사업단에서 도내 20개 시군 유통전문가와 관련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제1회 산지유통 혁신협의회’를 열었다. 이 자리에서 경북..
전량 수입에 의존하고 있는 수중드론의 국산화가 눈 앞으로 다가왔다.경북도는 29일 포항테크노파크 회의실에서 수중드론 국산화를 위한 ‘수중드론 부품소재 기술개발 기획연구 용역’ 최종보고회를 가졌다.수중드론은 광역해양 조사·관측의 중심 역할을 하는 수중 무인이..
경상북도는 2019년도 포항 수소연료전지 파워밸리 조성 등 환동해시대 동해안권의 신규 국책사업을 발굴하고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 등 기존 계속사업의 안정적 추진을 위해 국비예산 확보에 적극 나섰다.경북도는 동해안권 국책사업 유치를 위한 대응전략으로 동해..
경상북도는 올 2월까지 66,846천불의 농식품 수출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는 작년 동기 60,120천불보다 11% 증가한 수치로 지난해 최초 5억불 달성에 이어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다. 특히, 신 남방정책 대상인 아세안 시장 수출이 전년 대비 46% 증..
경기도 김포의 양돈농가에서 구제역이 발생함에 경북도의 방역에도 비상이 걸렸다.경북도는 28일 긴급 가축방역심의회를 열고 긴급 백신접종, 생축 반입금지, 양돈농가 특별관리, 일제소독 등 도내 구제역 바이러스 유입 방지를 위해 강력한 차단방역 대책을 추진키로 ..
경상북도는 올해 문화재 보존·활용 등 문화재정책 추진방향을 시군과 공유하기 위하여 27일(화) 도청 회의실에서 ‘2018년 도·시군 문화재 관계관 회의’를 개최했다.이날 회의는 도·시군 문화재 관계관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정부정책에 대응한 문화재 ..
경상북도는 27일(화) 대구경북연구원에서 ‘동해안 발전종합계획의 지속가능화 방안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가졌다.이날 보고회에는 국토교통부를 비롯하여 울산광역시, 강원도 관계 공무원, 국토연구원과 산업연구원, 울산발전연구원, 강원연구원 관계자 등 30여명이 ..
경북도의원들이 도내 항공산업 육성 및 장애인 편의 도모를 위한 조례안을 잇따라 발의했다.26일 경북도의회에 따르면 박성만(영주·자유한국당) 도의원은 제299회 임시회에서 '경북도 항공산업 등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발의했다.이 조례안은 경북 항공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