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는 9일(월), 민선 7기 이철우 도지사의 도정을 구체화할 ‘경북 잡아 위원회’가 109인의 위원들과 함께 본격 가동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 위원회에는 기업인, 교수, 농업인, 현업 종사자 등 현장의 목소리를 가감 없이 전달해 줄 수 ..
경상북도는 9일(월) 청송 주왕산온천관광호텔에서 도내 특수학교 관계자, 장애인 학생 및 가족, 자원봉사자 등 1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7회 경상북도 사랑의 끈 연결운동” 기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한국신체장애인복지회 경북복지회(회장 임한준)가 주관한 ‘..
경상북도 농업기술원은 9일(월) 청도복숭아연구소에서 육성한 신품종 ‘수황’, ‘금황’에 대한 현장평가회를 가졌다.현재까지 청도복숭아연구소에서 개발한 신품종은 11개 품종으로, 황도계는 미황, 조황, 수황, 금황, 주월황도이며, 백도계는 대명, 오수백도, 수..
경상북도는 9일(월)부터 4일간 도 종합자원봉사센터 주관으로 도내 재난지킴이봉사단원 400여명을 대상으로 경상북도 ‘출동! 무조건 재난지킴이 봉사단’교육을 실시한다.이번 교육은 피해복구 자원봉사활동 사례, 자원봉사 일감 조사방법 등 재난발생시 피해복구 현장..
경상북도는 러시아에 거주하는 독립운동가 후손 12명을 초청, 9일(월) 안동 경상북도독립기념관에서 환영식을 개최했다.환영식에는 김희곤 경상북도독립운동기념관장, 이동일 광복회 경북지부장, 경상북도 관계관 등이 참석해 머나먼 타국에서 활동했던 선조들의 독립운동..
민선 4기, 제17대 임종식 경북도교육감은 9일 오전 경북도교육청 4층 브리핑룸에서 취임 후 첫 기자간담회를 갖고 앞으로 4년간 추진할 4대 분야 14개 부문 50개 사업의 이행 계획을 밝혔다.임 교육감은 경북 교육을 새롭게 도약시킬 4대 분야로▲교육의 공..
국내외 원자력안전과 원전해체산업이 차세대 유망산업으로 부상하고 있는 가운데 경상북도는 11일부터 이틀간 경주 힐튼호텔에서‘에너지 전환의 시대, 원자력 산업의 미래 위상 정립’이라는 주제로 「원자력 안전 및 해체산업 육성 국제포럼」을 개최한다.경북도와 경주시..
경상북도 동물위생시험소는 ‘18년도 가축질병진단기관 질병진단능력 정도관리에서 전국 17개 시도 가운데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가축질병 진단능력 정도관리는 농림축산검역본부에서 시도 및 민간기관을 포함한 전국 가축질병진단기관을 대상으로 진단기술 향상 및 표준..
경상북도는 민선7기를 맞아 지역 건설업계의 경영난 개선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공사비 현실화를 통해 해결하기 위해 유관기관(건설협회, 전문건설협회)과 함께 도내 건설현장에서 적정공사비 반영을 위한 현장실사와 토론회를 갖고 공사비 현실화가 시급한 상하수도 관..
경상북도는 6일(금) 포항문화예술회관에서 (사)한국농어촌장애인진흥회 경상북도지부(지부장 김문식) 주관으로 「2018 세상보기 나라사랑」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5회째를 맞은 이날 행사에는 관내 시군지회 장애인 등 800여 명이 참석, 장애인 인식개선 행사..
경상북도는 양성평등주간(7월 1일 ~ 7일)을 맞아 6일(금) 오후2시 도청 동락관에서 이철우 도지사, 장경식 도의회 의장, 지역 기관장을 비롯한 도내 여성지도자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경북도가 주최하..
경상북도는 지난 5일부터 양일간 영주시 국립산림치유원에서 시군 담당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토피·천식예방관리사업 간담회」를 가졌다. 현대인들의 고질병이라고 불리는 아토피 피부염은 사회경제적 성장과 더불어 점차 증가하고 있는 추세로 소아부..
경상북도는 6일(금) 도청 회의실에서 경북도, 상주시, 경북대학교, KT, 롯데마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간 스마트팜 혁신밸리 성공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경북도는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의 청년인력과 농업기반을 바탕으로 KT, ..
경상북도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서울시 양재동 aT센터 제2전시장에서 열리는 『2018 대한민국 귀농귀촌 박람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는 이번 박람회는 시도와 지자체 정책 홍보관, 유관기관 청년 창농관, 스마트농업관 ..
경북 소방본부가 도내 주요건축물에 대한 화재안전 특별조사를 본격 추진한다.‘화재안전 특별조사’는 제천·밀양화재 참사를 계기로 대형화재의 재발을 방지하고, 적극적인 국민생명보호 정책을 수립하기 위해 올해 7월부터 내년말까지 전국 다중이용 건축물 55만4천동에..
경상북도는 올해 영일만항의 컨테이너 물동량이 6월말 기준 누적 56,296TEU를 달성했다고 밝혔다.지난해 상반기 44,826TEU 대비 25.5% 증가한 수치로,‘12년 이후 최고 증가율을 기록했다.영일만항의 올해 목표는 수출입 화물 125,500TEU를..
경상북도 농업기술원은 신규농업인들의 안정적 귀농정착을 위해 지난 4일(수)부터 이틀간 새소득과정을 시작으로 과수, 채소 등 총 4개 과정의 신규농업인 현장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교육’은 새롭게 농업분야에 도전하는 신규농업인(귀농·귀..
경상북도는 올해 상반기 차량화재로 인한 사상자가 대폭 감소했다고 밝혔다.경북소방본부의 통계분석 결과, 올 상반기 차량에서 발생한 화재는 218건으로 지난해 동기 214건 대비 4건(1.9%), 재산피해는 1,693백만원으로 지난해 동기 1,567백만원에 비..
경상북도는 5일(목) 오전 안동 한국국학진흥원 인문정신연수원에서 ‘2018년 대학생 새마을 해외봉사단 출정식’을 개최했다. 출정식 행사에는 민인기 경북도 자치행정국장, 이지하 새마을세계화재단 대표, 대학생 봉사단원 등 60여명이 참석, 개회식을..
이철우 경북도지사가 5일 성명서를 내 삼성전자 네트워크사업부의 구미에서 수도권으로의 이전 방침에“충격과 실망”이라며 유감을 나타냈다.이 지사는“이는 침체된 경기에 신음하고 있는 지역경제에 큰 상처를 주는 행위이며, 현정부의 국정과제인‘골고루 잘사는 균형발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