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현지 시간) 리투아니아 빌뉴스 인근 호수에서 리투아니아 정교 신자들이 정교회 주현절을 맞아 얼음처럼 차가운 물에 몸을 담그고 있다. 서방에서 주현절은 동방 박사 세 사람이 아기 예수를 방문해 경배한 것을 기념하지만 러시아 등 동방 정교회에서는 예수가 요르단강에서 세례받은 것을 기념한다. 뉴시스..
15일 캘리포니아주 말리부 해변의 주택들이 \'팰리세이즈 파이어\' 산불로 전소돼 재만 남아 있다. 뉴시스..
프랑스의 50대 여성이 미국 유명 배우 브래드 피트를 사칭한 사기꾼에게 속아 12억 원을 날리고 남편까지 잃은 이야기가 보도되며 화제다.14일 프랑스 일간 르피가로에 따르면 프랑스 해외령 레위니옹에 사는 인테리어 디자이너 안(가명·53)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DM이 사용된 사기 피해 사례가 발생했다.안은 2023년 2월 그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개설하고 겨울 휴가 사진을 게재했다. 이후 브래드 피트 어머니 이름인 \'제인 에타 피트\'의 가짜 계정을 통해 연락이 왔다. 이튿날 브래드 피트라고 소개하는 프로필을 쓰는 계정에서 ..
15일 공수처·경찰 공조수사본부의 윤석열 대통령 체포 소식이 주요 외신 홈페이지 1면을 뒤덮었다.BBC는 이날 대통령실에 몰려든 공조본 인력의 사진과 함께 \'한국 당국의 탄핵소추된 윤 대통령 체포\'라는 기사를 메인화면에 걸었다. 체포 진행 상황은 실시간 업데이트 페이지를 개설해 신속히 전했다.BBC는 \"당국에 따르면 윤석열은 체포됐고, 한국에는 역사적인 순간\"이라며 \"내란과 관련해 조사를 받고 있는 윤 대통령은 그 나라에서 처음으로 체포된 현직 대통령\"이라고 전했다.워싱턴포스트(WP)도 홈페이지 메인 화면에 윤 대통령 ..
산불로 폐허된 퍼시픽 팰리세이즈13일(현지 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인근 퍼시픽 팰리세이즈 도로에서 한 소방관이 \'팰리세이즈 파이어\' 산불 피해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 뉴시스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LA) 일대를 덮친 산불 진압에 당국이 교도소에 수감된 900여명의 죄수들을 투입했다고 뉴욕타임스(NYT)가 13일(현지시각) 보도했다.한편, 매체에 따르면 미 캘리포니아주 교정갱생부는 지난 10일(현지시각) 지원인력 1..
12일(현지 시간) 영국 런던에서 연례 \'바지 안 입고 지하철 타기\'(No Trousers Tube Ride) 행사가 열려 하의 속옷 차림의 여성들이 지하철에 탑승해 다리맵시를 뽐내고 있다. 2002년 미국 뉴욕에서 시작된 이 행사는 세계로 퍼져나가 매년 1월 세계 각지에서 열리는 국제 행사로 자리 잡았다. 뉴시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생포된 북한군 2명의 모습을 담은 사진을 지난 11일(현지 시간) 공식 SNS를 통해 공개했다. 사진은 얼굴에 부상당한 북한군. 뉴시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지난 11일 러시아 쿠르스크 지역에서 생포한 부상한 북한군 병사 2명을 공개한 데 이어 우크라이나 병사와의 교환을 제안했다.아직 북한군 파병을 인정하지 않고 있는 러시아에 대해 “북한의 군사 지원에 의존하고 있다는 사실을 의심..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11일(현지시간) 러시아 쿠르스크에서 북한군 2명을 생포했다고 발표했다.우크린폼. 키이우 인디펜던트에 따르면 젤렌스키 대통령은 이날 소셜미디어 페이스북, 텔레그램을 통해 \"우리 군인들이 쿠르스크 지역에서 북한 군인들을 생포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부상을 입었으나 2명의 (북한) 군인은 생존해 키이우로 이송돼, 현재 우크라이나 보안국과 소통하고 있다\"고 밝혔다.젤렌스키 대통령은 북한군 생포가 쉬운 일이 아니었다며 \"러시아군과 다른 북한군은 북한이 우크라이나 전쟁에 개입했다는 증거를..
지난 10일(현지 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알타데나의 한 자동차 판매장의 차량이 \'이튼 파이어\' 산불로 시커멓게 그을린 채 골재만 남아 있다. 뉴시스..
8일(현지시각) 미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인근 퍼시픽 팰리세이즈의 한 주택가에 있던 \'팰리세이즈 포스트\' 신문함이 전날 강풍을 타고 확산한 \'팰리세이즈 파이어\' 산불로 녹아 있다...
미 콜로라도주 국립공원이 7일(현지시각) 제공한 사진에 지난 3일 공원 야생동물 관리 직원과 등반가들이 레이크시티 얼음 등반 구역에서 밧줄에 뿔이 걸린 수사슴을 구조하고 있다. 뉴시스..
6일(현지시각) 볼리비아 라파스의 한 성당에서 주현절 미사가 끝난 후 아이마라 원주민의 영적 지도자가 아기 예수상에 향으로 축복하고 있다. 주현절(Epiphany)은 동방박사가 예수를 찾아온 날 예수의 신성(神性)이 세상에 알려진 것을 기념하는 축일로 성탄절(12월 25일) 이후 12일째 되는 날(1월 6일)에 해당한다. 뉴시스..
인도에서 급성 호흡기 감염증인 \'사람 메타뉴모바이러스\'(HMPV) 환자 5명이 보고됐다.6일 인도 프리프레스저널, 타임스나우, 힌두스탄타임스 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정부 기관인 인도의학연구회(ICMR)는 카르나타카주(州) 벵갈루루 인근 병원에 입원한 생후 3개월 여아와 8개월 남아 등 2명이 HMPV 감염 진단을 받았다고 밝혔다.3개월 여아는 폐렴 증상을 보여 치료 후 퇴원했고, 지난 3일 HMPV 양성 판정을 받은 8개월 남아와 사립 병원에 입원한 어린이는 기관지 폐렴 증상을 보인 이후 지금 회복 중이다.현재까지 HMPV에 ..
5일(현지시각) 영국 노스요크셔주 리펀의 한 공원에서 개 두 마리가 눈 속을 뛰놀고 있다. 폭우와 폭설이 밤새 영국과 아일랜드를 덮쳐 교통 혼잡과 정전이 발생한 가운데 영국 기상청(Met)은 잉글랜드, 스코틀랜드, 웨일스 대부분 지역에 눈과 얼음에 대한 황색경보를 발령했다. 뉴시스..
지난 4일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가 사회관계망서비스에 올라온 윤석열 대통령 탄핵 반대 시위 사진을 보고 놀랍다고 반응했다. 뉴시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윤석열 대통령 탄핵 반대 시위 사진을 두고 놀랍다는 반응을 보였다. 지난 4일(현지시각) 머스크 CEO는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윤 대통령 탄핵 반대 시위 관련 소식을 전한 게시글에 \"Wow(와우)\"라며 답글을 달았다.이 게시글에 첨부된 사진에는 ..
제39대 미국 대통령을 역임한 지미 카터 전 대통령이 29일(현지시각) 별세했다. 향년 100세.카터 전 대통령은 대통령 퇴임 후 적극적인 행보로 \'평화 전도사\'라는 별명을 얻었고, 공로를 인정받아 노벨평화상을 수상한 바 있다.카터 센터는 이날 성명을 통해 \"미국 39대 대통령이자 2002년 노벨평화상을 수상한 지미 카터 전 대통령이 12월29일 일요일 조지아주 플레인스의 자택에서 가족들에 둘러싸여 평화롭게 세상을 떠났다\"며 \"그의 나이는 100세로, 미국 역사상 최장수 대통령이었다\"고 밝혔다.카터 전 대통령은 4명의 ..
국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부푼꿈의 기대속에 기쁨과 슬픔을 뒤로한 채 갑진년의 다사다난 했던 한해가 기다림없이 역사의 속으로 순리 그대로 지나가고 있다. 갑진년 끝자락 매듭달에 서서 뒤돌아 본 한해는 국운상승에 힘입어 국제사회에서 국가위상 제고와 비약적인 반전으로 선진국들의 시선이 집중되는 가운데 다가오는 을사년에는 창조 경제를 바탕으로 국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복지향상에 거는 기대 또한 크다.되짚어 보는 갑진년 한해의 사회적 분야별로 구석구석 살펴 보면 정치 경제 사회문화 예술등 분야에 따라 국민을 감동시키며 즐거움과 행복을 안겨..
25일(현지시각) 캐나다 몬트리올에서 매일 부기보드를 즐기는 한 남성이 산타클로스 복장을 하고 영하 14도의 날씨 속 세인트로렌스강에 뛰어들어 파도를 타고 있다. 부기보드(boogie board)는 서프보드보다 작고 가벼운, 사각형 형태로 되어 있으며 작은 파도에서 즐기는 스포츠다. 뉴시스..
우크라이나 전쟁에 파병됐다가 사망한 북한군 병사가 지니고 있던 손편지가 공개됐다. 뉴시스 우크라이나 전쟁에 파병됐다가 사망한 북한군 병사가 지니고 있던 손편지가 공개됐다. 지난 24일(현지시각) 우크라이나 특수전사령부는 러시아 쿠르스크 지역에 파병됐다 우크라이나군에 사살된 북한군 병사의 품에서 발견된 것이라며 손편지 한 장을 공개했다.편지에는 \"그리운 조선, 정다운 아버지 어머니의 품을 떠나 여기 로씨야 땅에서 생일을 맞는 저의 가장 ..
성탄절인 25일 서울 중구 명동 천주교 서울대교구 명동대성당에 주님 성탄 대축일을 맞아 아기 예수가 말 구유에 안치 돼있다. 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