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안동, 홈피·SNS 활용 홍보 호응도↑..
경북

안동, 홈피·SNS 활용 홍보 호응도↑

이종팔 기자 jebo24@naver.com 입력 2020/03/29 19:48 수정 2020.03.29 19:48
코로나19 극복 시책 최선

안동시는 코로나19로 침체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안동사랑상품권 이용 활성화 가맹점 지원, 긴급 경영안정 자금 이차보전, 공영주차장 무료개방 등 다양한 대책을 마련해 추진한다.
이에 시민들이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민생안정 정책들을 한눈에 찾아볼 수 있도록 시 홈페이지와 SNS를 적극 활용해 눈길을 끈다.


안동시는 기존 개별 사업별로 홍보되던 내용을 집약해 시민들이 궁금해 하는 사항을 한 번에 알아볼 수 있도록 개편했다. 홈페이지 메인화면에 ‘안동시 민생경제 살리기 대책’ 코너를 배치해 시민들이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였으며,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지원 대책 현황과 긴급생활자금 지원 정책에 대한 자료를 알아보기 쉽도록 게재했다.
안동시 홈페이지 방문자 수는 안동에 코로나19 첫 확진자가 나온 지난 2월 22일 이후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이를 활용한 홍보 효과가 기대된다. 


김남두 안동시 기획예산실장은 “민생경제 대책 지원 정보를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신속하고 정확하게 시민들에게 알려, 정보가 부족해 혜택을 받지 못 하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코로나19 극복 시책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종팔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