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농기원, 연구·지도과제 국민제안 접수..
경북

농기원, 연구·지도과제 국민제안 접수

이종팔 기자 jebo24@naver.com 입력 2020/04/05 20:20 수정 2020.04.05 20:20
농업환경 선제적 대응

경북농업기술원은 올해부터 연구-지도 과제의 ‘현장중심’ 기능강화와 ‘변화’하는 농업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연구-지도과제’ 국민제안 공모를 실시한다.
이번 공모는 농업연구과제와 농촌지도사업 분야로, 먼저 농업연구과제는 기후변화 대응, 수출 농업, 스마트농업 및 4차 산업의 농업적 이용연구 등에 관한 주제를, 농촌지도사업 분야는 청년 농업인 육성, 스마트팜, 농산물 가공 및 농촌관광 활성화 등의 주제로 제안을 받는다.


공모는 연중 접수 받으며 국민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다.
제안 방법은 경상북도농업기술원 홈페이지(http://www.gba.go.kr)에서 인터넷 접수 또는 우편(대구광역시 북구 칠곡중앙대로 136길 47 경상북도농업기술원 작물연구과)으로 접수한다.
올해 상반기에 접수된 과제는 7월 하순에 심의회를 통해 파급효과가 크고 실현 가능한 과제를 선정하고 선정된 과제는 내년도 본예산에 편성해 2021년 연구-지도 과제를 통해 시행한다.
또한 7월 이후 후반기와 2021년 상반기에 선정된 과제도 2022년 본예산에 편성해 사업을 이어나간다는 계획이다.


최기연 경북농업기술원장은 “연구-지도과제 국민제안으로 농업 현장에 필요한 과제를 발굴할 수 있을 것이며 이러한 현장 중심의 연구-지도사업 결과는 경북 농업 현장에 빠르게 적용돼 파급효과가 크게 나타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이종팔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