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코로나 극복’잠시 거리 두세요..
경북

‘코로나 극복’잠시 거리 두세요

이종팔 기자 jebo24@naver.com 입력 2020/04/16 18:36 수정 2020.04.16 18:36
경각심 고취 포스터 제작

경북도가 코로나19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사회적 거리두기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자체 포스터를 제작해 도민 참여 강화에 나섰다.
경북도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집단지성 아이디어 게시판인 아캐방(아이디어 캐스팅방)에서 제안된 ‘사회적 거리두기 활용 로고 개발 홍보(안)’을 채택해 제작한 이번 포스터는 ‘경제 살리고, 소상공인 돕고, 대구경북은 가까이, 도민들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강조하고 2m씩 거리를 둠으로서 사회적 거리두기 이미지를 형상화 했다. 또 ‘새바람 다시불면 행복 찾아 경북 꼭 오세요~~’로 경제 살리기의 염원도 담고 있다.


이에 경북도는 4,000부를 제작해 도, 기관, 단체 및 시군에 배포하고, 도 홈페이지에 올려 누구나 내려 받아 SNS를 통해 확산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코로나19 확산 방지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전직원에 대한 1/2 재택근무와 구내식당 투명칸막이 설치, 실국장 비대면 영상회의 등을 실시한다.
이와 관련해서 이묵 경북도 재난안전실장은“코로나19관련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힘들어하는 소상공인과 도민들에게 신선한 새바람이 불어 희망을 전해주고자 포스터를 제작하게 됐다”며 도민들의 더욱 강도 높은 사회적 거리두기 동참을 당부했다.이종팔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