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구미, 버스정보시스템 대대적 정비..
경북

구미, 버스정보시스템 대대적 정비

김학전 기자 입력 2020/04/26 20:38 수정 2020.04.26 20:38

안내단말기 8개 추가 설치

구미시는 코로나19 속에서도 시민들을 위해 대중교통 서비스의 질 향상 및 대중교통 관리를 통한 대중교통불편 민원을 해소하고자 버스정보시스템(BIS) 정비에 나섰다.
이를 위해 버스정보시스템(BIS) 관련 예산을 확보하여 2020년도 버스정보시스템(BIS) 구축 및 개선사업을 시행하여 버스정보 안내단말기 설치 8대, 관제센터 응용S/W 정비, 기 설치된 안내단말기 점검 등 버스정보시스템을 정비하여 대중교통 서비스를 개선할 예정이다.
아울러, 인구유동이 많은 인동 및 새로 조성될 아파트단지 등 안내단말기를 추가 설치했다.


그리고 2011년 구축되어 노후 된 버스정보 안내단말기를 점검 및 도색을 통해 구미시 대중교통 이용자와 금년 10월에 개최되는 전국체전과 장애인체전에 우리시를 찾는 외부인에게 쾌적한 대중교통 환경조성과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며 관제센터 응용 S/W 정비를 통해 더욱 정확한 버스정보를 제공하였다.
또한, 차량단말기, LED행선판 등을 추가 설치 및 정비 할 예정이다.
이찬형 과장은 앞으로도 “코로나19 감염차단에 최선을 다하면서 구미시 대중교통 활성화를 위하여 대중교통관련 시설확충 및 점검을 통해 대중교통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대중교통 이미지 제고에 최선을 다하겠다.” 말했다.     
김학전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