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월급받는 청년농부 9명 추가 모집..
경북

월급받는 청년농부 9명 추가 모집

이종팔 기자 jebo24@naver.com 입력 2020/06/15 18:58 수정 2020.06.15 18:58
농산업 일자리 2년간 제공

경북도가 청년들의 성공적인 영농정착과 청년 일자리 창출을 통한 농촌 활력증진을 위해 ‘2020년 월급 받는 청년농부제’ 참여희망 청년 9명을 추가 모집한다.
청년들의 창농 초기 경험부족에 따른 영농실패, 경제적 어려움 등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도내 우수 농업법인에 취업해 경제활동을 병행하면서 보다 안정적인 환경에서 창농을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경북형 청년농부 일자리 사업인 ‘월급 받는 청년농부제 사업’의 지원대상은 전국의 만18세에서 만39세 이하의 청년으로 공고일 기준 미취업자 및 농업경영체 미등록자라면 누구라도 신청이 가능하다.
선정된 청년들은 7월부터 2년간 월 2백만원 내외의 임금과 농업·농촌에 대한 멘토링을 받을 수 있는 농산업분야 일자리를 제공받게 된다.
근무기간 중에는 생산실무, 사무관리, 상품·기술개발, 유통·마케팅, 경영·기획 등 농산업분야 전 단계에 걸쳐 실무를 익힐 수 있으며, 창농 역량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네트워킹 및 컨설팅, 교육도 함께 지원될 예정이다.
지원을 희망하는 청년들은 오는 18일부터 24일까지 (재)경북도 농식품유통교육진흥원으로 방문 또는 우편, 메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경상북도 홈페이지(도정소식-고시공고) 및 (재)경북도 농식품유통교육진흥원 홈페이지(www.gbfood.or.kr)에서 확인이 가능하다.이종팔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