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예천, 도시재생 활성안 공청회..
경북

예천, 도시재생 활성안 공청회

이종팔 기자 jebo24@naver.com 입력 2020/06/23 19:20 수정 2020.06.23 19:20
내달참여…원도심 활력 기대

예천군이 23일 예천군수를 비롯한 관련 전문가, 지역주민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시재생 활성화계획(안)’에 대한 공청회를 개최했다.
쇠퇴하고 있는 원도심의 활성화를 통해 지속가능한 도시로 발전시켜 나가기 위해 수립한 예천읍 노하·동본·남본지역 도시재생 활성화계획(안)의 주요 내용을 설명하고 관계 전문가와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청회는 ▲지역특화 거점공간 조성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어울림센터, 아이사랑안심케어센터 설치를 통한 공동체 활성화 및 생활SOC확충 ▲열악한 생활주변 환경을 개선해 정주여건 향상방안 등에 대해 전문가들의 토론과 자문을 듣고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 취합 등으로 진행됐다.
이날 김학동 군수는 “도시재생 사업을 위한 부지 매입도 거의 완료된 만큼 공모사업에 반드시 선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도시재생 사업을 발판으로 ‘원도심’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어 활성화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에 예천군은 도시재생 활성화계획(안)에 대한 행정협의회와 군의회 의견 수렴 등 절차를 마치고 오는 7월초 도시재생 뉴딜사업 공모에 참여한다는 계획이다.

이종팔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