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가족캠핑여행 1번지, 경북으로 오이소~..
경북

가족캠핑여행 1번지, 경북으로 오이소~

이종팔 기자 jebo24@naver.com 입력 2020/07/22 18:20 수정 2020.07.22 18:24
‘별밤달밤 캠핑투어’ 발간

경북도가 ‘경북 힐링여행 홍보시리즈’를 기획해 경북만의 특색과 매력을 지닌 숨은 청정 관광자원을 발굴하고, 테마별 홍보를 통해 언택트 관광지의 ‘숨은 보고’ 경북 알리기에 나섰다
코로나19 휴가의 핵심은 비대면이다. 올해 대세로 떠오른 휴가 유형인 스테이케이션(stay+vacation)도 비대면을 기본으로 한다.
이에 따라 22일 발간된 ‘별밤달밤 캠핑투어’는 경북 23개 시·군의 차박 여행지, 한옥 스테이, 오토캠핑장 등 비대면 힐링 숙박여행지 71개소를 소개하고, 힐링여행자들에게 여유롭고 안전한 경북의 여행지를 안내한다.
‘별밤달밤 캠핑투어’는 도내 주요 관광안내소와 경북관광홍보관, 휴게소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경북도청 관광마케팅과(054-880-3197)로 문의해 책자 또는 e-book으로 받아볼 수 있다.
또한 경북도는 경북나드리 홈페이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주요 SNS채널을 통해서도 홍보 될 예정이다.
그 주요 여행지로는 인스타그램 차박 성지인 포항 도구해수욕장, 경주 나아해변 중 특히 도구해수욕장은 포스코와 구룡포 해수욕장의 중간 지점인 포항시 동해면 도구리에 위치하는 곳으로, 백사장은 면적 1만2000여 평에 길이 800m, 폭 50m이며, 고대 설화인 연오랑과 세오녀의 전설이 서려 있는 곳이다. 
명주조개의 서식지로 잘 알려진 이곳은 이국적인 야자수 그늘아래 차박 캠핑장소로 유명하며, 아울러 경주시 양남면 나아리에 위치한 나아해변도 차박 여행지로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고 있다. 나아해변은 작은 자갈의 몽돌해변으로 맑은 하늘에 한적하고 조용해서 가족들과 연인이 함께 할 수 있는 차박, 비박 캠핑지로 유명하다.
또, ▲경주의 사진 찍기 좋은곳, 바람의 언덕(토함산 풍력발전 단지)과 더불어 ▲외국바다 뺨치는 국내바다 여행지 1위. 고래불 국민야영장 ▲일몰이 예쁜 바람의 언덕 풍차-군위 화산산성 캠핑 ▲배우 공유가 머무르는 곳, 올모스트 홈 스테이 BY 청송 ▲생태체험과 레포츠체험을 함께 즐길수 있는 곳, 상주보 오토캠핑장 ▲별에서 출발한 여행, 영양 맹동산풍력발전단지, 수비별빛캠핑장은 오지 중에 오지로 밤하늘과 은하수 별무리들을 볼 수 있어 국제밤하늘보호협회(IDA)가 아시아 최초의 국제 밤하늘보호공원으로 지정·소개한다.이종팔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