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구미시장, 국가균형위서 공공기관 유치 건의..
경북

구미시장, 국가균형위서 공공기관 유치 건의

김학전 기자 입력 2020/08/06 18:32 수정 2020.08.06 18:33
어려운 실정 토로 관심·지원 요청 거침없는 행보

장세용 구미시장은 국회, 국무총리실 방문에 이어 8월 5일 국가균형발전위원회를 방문해 지역 현안사업을 건의하는 등 거침없는 행보를 이어갔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김사열 국가균형발전위원장을 만나 지방이전 공공기관 구미 유치 등 주요 현안사항을 건의하고,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지역 주력산업 경쟁력 약화, 지역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미 경제 활력 회복을 위한 것으로, 장 시장은 지역이 처한 어려운 실정을 토로하고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특히, 국가 균형발전을 위한 기존 산업도시 지원의 필요성과 구미지역 분야별 강점을 피력하고, 국방, R&D, IT, 중소기업, 일자리·복지, 환경부문 관련 공공기관 이전을 건의했다.
이에 김 위원장은 구미지역의 어려운 경제상황에 공감하고, 구미경제 위기 극복방안에 대해 깊은 관심을 표명했다.
구미시는 지역 강점요인을 중심으로 해서 유치가 가능한 공공기관을 선정하여 차별화된 유치 전략을 마련해나갈 예정이다.
장 시장은 “통합신공항 이전과 더불어 구미 산업 특성을 고려한 공공기관 유치로 구미 경제 활력을 되찾겠다.”고 밝히면서 “구미의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고 반드시 경제재도약을 이루겠다.”고 말했다.김학전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