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구미, 민선시장 첫 근로자 지원 조례 제정..
경북

구미, 민선시장 첫 근로자 지원 조례 제정

김학전 기자 입력 2020/09/20 17:28 수정 2020.09.20 18:10
권리보호·복지증진 기대

구미시는 오는 11월 구미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구미시 근로자 권리보호 및 복지증진을 위한 조례」(안)을 상정하여 근로자 지원을 위한 조례 제정을 추진할 계획이다.
구미시 근로자 권리보호 및 복지증진을 위한 시책 추진 근거를 마련하여 노동권익을 향상하고 원활한 노동정책의 수립 및 추진을 위한 것으로서 구미시 민선 시장 최초의 근로자 지원 조례이며 근로자들의 터전인 내륙 최대의 산업단지 제2의 부흥을 위해서 장세용 구미시장의 강력한 시책 추진 의지가 담겨져 있다.


조례(안)에는 근무환경 개선과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지원 사업, 차별방지 및 인권보호 교육·홍보, 고충처리, 상담활동 지원, 여성근로자 모성보호 및 경력단절 지원, 근로자의 문화 활동 장려 등 다양한 내용을 담고 있고 향후 근로자 복지정책 추진에 대한 근거 규정이 포함되며 10월 입법예고를 거쳐 11월 구미시의회 제2차 정례회에 상정할 예정이다.
김영철과장은 근로자를 위한 다양한 사업 추진 및 복지 공간 조성, 적극적인 예산 확대 등 지역 경제를 지탱하는 원동력이 되는 근로자의 근무환경 개선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역량을 집중하고 있으며 경영단체, 노동단체를 아우르는 폭넓은 행정을 펼치고 있다고 말했다.김학전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