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구미, 옥외광고물 설치 가이드라인 제작..
경북

구미, 옥외광고물 설치 가이드라인 제작

김학전 기자 입력 2020/09/21 19:52 수정 2020.09.21 19:52
아름다운 도시미관 조성

구미시에서는 지난 18일부터 “아름다운 간판은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습니다” 라는 표제의 옥외광고물(간판) 허가․신고 가이드라인을 제작하고 관내 배부한다.
가이드라인 제작은 불법 옥외광고물 근절을 위한 광고물 허가·신고 관련 사항에 대한 설치 기준과 내용 및 위반 시 벌칙 규정 등을 담고 있으며, 세무서 및 시청 인허가부서, 관내 부동산업소 등에 비치해 각종 인허가 신청, 업종·상호변경 신고 및 상가 임차 시 등에 사전적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2021년 6월 9일부터 시행되는 옥외광고물 제작설치 시 책임보험 가입 의무화 등 옥외광고물 관련 법령도 강화되고 있어 그에 따른 홍보의 필요성을 충족함과 동시에, 불법광고물의 난립 예방과 안전하고 아름다운 도시미관을 조성하는 데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구미시는 2021년 전국체전을 대비하여 불법광고물 자동경고 발신시스템 운영, 불법광고물 수거보상제, 불법광고물 ZERO거리 운영 등 불법광고물 근절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충분한 사전홍보를 거친 후 고정광고물 실명제를 통한 대대적인 불법광고물 정비도 계획하고 있다.김학전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