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안팔고 뭐하니? 쿠팡도 싹쓰리 입점하자..
경북

안팔고 뭐하니? 쿠팡도 싹쓰리 입점하자

이종팔 기자 jebo24@naver.com 입력 2020/09/24 17:50 수정 2020.09.24 17:51
경북셀러아카데미, 마케팅교육·중기 온라인 판매지원

‘경북셀러아카데미’ 및 ‘추석맞이 쿠팡입점 GB런칭’행사가 24일 경북 중소기업 68개 업체가 참여한 가운데 구미 금오산호텔에서 열렸다.
‘경북셀러아카데미’는 비대면 소비 트랜드 확산으로 기업들의 온라인 입점 수요가 증가되면서 지역 중소기업들의 온라인 마케팅 관련 교육 요청에 따라 매월 집합 및 온라인교육으로 교차 시행될 계획이며, 이날 교육에는 미래전략경영원 박세학 대표를 강사로 초빙해 국내 온라인쇼핑 동향 및 소비자 패턴 분석 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해 참석 기업의 온라인 판매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이어 오후에는 선착순으로 접수한 68개 중소기업의 200여종 상품에 대한 ‘추석맞이 쿠팡입점 GB런칭’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런칭행사 참여기업들은 쿠팡 BM(Brand Manager)들과 일대일 상담을 통해 기업제품 업그레이드 기회를 제공하고, 품평결과에 따라 쿠팡로켓배송 우선 입점기회를 부여해 주요 온라인 쇼핑몰 진입기회 제공을 기대한다.
이날 런칭행사에서 이철우 도지사와 박대준 쿠팡대표는 경북의 우수제품을 쿠팡의 상징인 로켓에 실어 소비자에게 발송되는 모습을 나타낸 추석맞이 협업 퍼포먼스를 펼치기도 했다.
아울러 행사에 참가한 루왁코리아 이정무 대표는 “현직 BM과 직접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경북도에게 먼저 감사하다”며, “온라인 입점에 대해 실직적인 상담을 통해 기업이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를 알 수 있는 기회였으며, 교육을 통해 소비자가 원하는 트렌드에 발맞추도록 노력 하겠다”고 전했다.
이철우 도지사는 “온라인 입점을 원하는 기업들의 수요가 많아졌다”면서, “경상북도는 런칭쇼, 제품소개 페이지 제작, 온라인 입점, 홍보 등 기업들의 온라인 입점 원스톱 지원체계를 구축해 누구나 손쉽게 온라인 판매에 참여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이종팔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