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청도, 여성농업인 전문자격 취득 교육..
경북

청도, 여성농업인 전문자격 취득 교육

오정래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1/05/12 17:08 수정 2021.05.12 17:08
일자리창출 2개 과정 진행

청도군은 지난 6일부터 오는 6월 4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여성농업인 40명을 대상으로 ‘2021년 여성농업인 일자리창출 전문자격 취득 교육’ 2개 과정(원예심리지도사, 정리수납전문가)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여성농업인들이 전문기술을 습득하고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도와, 여성들의 일자리 창출로 경제활동 기반을 조성하고 농촌생활의 활력을 도모하기 위해 진행된다. 


아울러 원예심리지도사 과정은 식물을 이용해 정서적 안정을 얻고 타인을 치유할 수 있는 자격을 취득하는 교육으로, 기초원예 식물의 이해와 과채류, 생화 등을 이용해 다양한 실습으로 운영된다. 
또한, 정리수납전문가 과정의 경우 가정 및 회사 등 다양한 공간에서의 정리정돈의 원리를 배움으로 공간활용의 가치를 증대시킬 수 있는 교육으로 거실, 옷장, 냉장고 정리 등의 실습으로 운영된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이번 여성농업인 일자리창출 전문자격 취득 교육을 계기로 여성농업인들이 다양한 전문기술 습득과 자격증 취득을 위해 도와, 지역사회 발전과 더불어 행복한 희망 청도 건설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정래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