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경북도장애인종합복지관, 재활작품 발표회..
문화

경북도장애인종합복지관, 재활작품 발표회

서경규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1/12/16 17:28 수정 2021.12.16 17:28
경주, 온택트 행사 개최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17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2021년 제5회 경북도장애인복지관협회 재활작품발표회’를 비대면 형태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경북도장애인복지관협회과 주최하고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 주관하며 경북도가 후원하는 행사이다. 


도내 17개 장애인복지관 및 분관을 이용하는 장애인들이 복지관을 통해 배운 내용을 한자리에서 전시・공연・체험하는 행사로 매년 진행돼 왔다. 


특히, 올해 행사 주관기관인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코로나19가 재확산되고 있는 어려운 환경에서 많은 인원이 모이는 행사보다는 온라인으로 경북도 17개 시·군 장애인을 초대하는 온택트 재활작품발표회로 전환했다. 


경북도 장애인 문화예술인의 다양한 작품과 여러 가지 평생학습의 성과를 유튜브채널이라는 가상의 공간과 복지관 현장을 이어 서로간의 노력을 격려하는 공감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식전행사로 17개 경북지역 시·군 장애인복지관의 홍보영상을 유튜브 채널을 통해 스트리밍을 하고, 제출된 영상 중 많은 ‘좋아요’를 받은 1개 기관을 인기상으로 진행한다. 


기념식 1부는 경북도장애인복지관협회장의 영상으로 전하는 대회사를 시작으로 경주시장의 환영사, 경북도지사의 격려사,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장의 축사로 이어진다. 기념식행사는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2부 공연에서는 17개 경북지역 시·군 장애인복지관에서 제출된 공연영상을 유튜브채널을 통해 스트리밍한다. 다양한 작품 △노래 △무용 △수어공연 △악기연주 등의 공연영상을 행사 전 심사위원의 심사를 통해 1등부터 3등까지 시상을 한다. 수상작품은 유튜브 스트리밍 및 생중계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아래의 QR코드를 스캔하면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유튜브채널을 통해 행사를 관람 할 수 있다.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장 종성스님은 축사를 통해 “재활작품발표회를 통해서 경북도 내 여러 장애인복지관이 서로 교류하는 것 뿐만아니라, 문화예술 및 평생교육 활동에 대한 작품발표를 통해 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는 뜻을 밝혔다. 서경규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