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영천, 푸드플랜 추진위원 공개 모집..
경북

영천, 푸드플랜 추진위원 공개 모집

이경미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2/04/14 17:14 수정 2022.04.14 17:15
22일까지…먹거리체계 구축

영천시는 지속가능한 먹거리체계 구축을 위한 푸드플랜 추진위원회 위원을 오는 22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이번 푸드플랜은 ‘건강하고 품질 좋은 먹거리 공급체계 구축’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생산, 가공, 유통뿐만 아니라 소비, 식생활, 영양, 폐기까지의 전 과정을 하나의 선순환 체계로 묶어 관리하는 지역 먹거리순환 종합 전략이다.


지난 6일 푸드플랜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를 통해 영천형 푸드플랜 수립의 기본방향을 설정했으며 푸드플랜 추진위원회 운영을 통해 푸드플랜 학습 및 공감대를 형성하고 세부과제 도출과정을 함께 이행하는 등 다양한 먹거리 계층의 의견수렴 과정을 거쳐 올해 6월 영천시만의 먹거리 통합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아울러 푸드플랜 추진위원회는 지역 먹거리의 생산·가공·유통·소비·공공급식 등에 관심이 있는 영천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오는 22일까지 영천시 농업기술센터 과수한방과로 방문 또는 이메일 신청(lvlyjn@korea.kr)하면 된다.

 
이와 관련해 푸드플랜 추진위원회 신청서는 영천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조하면 된다.

위원은 먹거리에 대한 관심도, 전문성, 푸드플랜에 대한 이해도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를 통해 선정되며 선정된 위원들은 먹거리 순환과 먹거리 보장 2개 분과로 나뉘어 4회차 정도 회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영천시 관계자는 “지역 특성이 반영된 실효성 있는 먹거리 정책 수립을 위해서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다”고 전하면서 “푸드플랜이 올바른 방향으로 정립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경미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