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청정 밤하늘, 영천서 별빛 축제 즐겨요”..
경북

“청정 밤하늘, 영천서 별빛 축제 즐겨요”

일간경북신문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2/09/19 18:13 수정 2022.09.19 18:13
보현산축제 10월 1~ 3일까지

제19회 영천보현산별빛축제가 오는 10월 1일부터 3일간 영천보현산천문과학관 일원에서 개최된다. 청정자연이 선물하는 최고의 밤하늘과 보현산 일대의 천문과학 인프라를 활용해 ‘별의 도시-영천’을 알리는데 앞장서 온 별빛축제는 올해는 별빛축제 공간을 가상공간까지 확대해 가상과 현실을 융합한 메타버스로도 즐길 수 있다.
메타버스 별빛축제는 ‘영천보현산별빛축제 with 메타버스’를 제페토 플랫폼에 구현하여 별빛축제를 PC, 모바일로도 즐길 수 있다. 또한 축제장에도 메타버스 VR 체험존-우주전쟁, 우주 공간-크로마키 스튜디오와 별자리 실감형 콘텐츠를 만날 수 있다.
별빛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으로는 누워서 별 보기, 천문 관측 스타 파티, 천문과학강연이 있는데 누워서 별 보기는 별자리 보는 방법에 대한 설명을 듣고, 사랑하는 사람과 편안히 누워 별자리를 보며 별멍에 빠져 보는 시간이다.
스타 파티는 대학생 천문 동아리 회원들의 천체 망원경으로 다양한 천체관측이 하루 종일 이어진다. 낮에는 태양을 관측하고, 밤에는 여러 가지 천체를 관측한다. 이경미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