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대구의료원, 지역민 건강증진 협약 체결..
사회

대구의료원, 지역민 건강증진 협약 체결

윤기영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3/03/30 16:23 수정 2023.03.30 16:24
행복진흥사회서비스원 협력

대구의료원이 대구시 행복진흥사회서비스원과 지역민의 행복 및 건강 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순천 대구광역시 행복진흥사회서비스원장, 김승미 대구의료원장 및 양 기관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과 간담회 순으로 진행됐다.
양 기관은 ‘지역사회와 지역민의 건강과 행복’이라는 공동의 목적을 위해 시민 행복을 위한 공동 사업 및 프로그램을 함께 발굴하고 시민 행복 증진을 위한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하기로 협약했다.
특히 대구의료원은 대구광역시 행복진흥사회서비스원이 운영하는 사회복지시설인 희망마을·보석마을·아름마을 생활인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의료서비스 지원을 통해 생활인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건강한 사회 복귀를 도울 예정이다.
김승미 대구의료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와 지역민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의 지속가능성 제고에 기여할 수 있도록 양 기관이 힘을 합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는 대구의료원에서 운영 중인 대구정신병원 김남희 원장도 함께 참석해 대구광역시 행복진흥사회서비스원 희망마을·보석마을·아름마을 생활인들을 대상으로 전문적인 상담·치료 등의 서비스 지원을 통해 정신건강 증진을 도모하기 위한 협약을 함께 체결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