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칠곡 문화관광재단, 지속 가능 문화도시 추진..
경북

칠곡 문화관광재단, 지속 가능 문화도시 추진

일간경북신문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3/11/26 16:24 수정 2023.11.26 16:24
제주 서귀포시와 포럼 개최

칠곡문화관광재단은 지난 22일 제주올레여행자센터에서 서귀포문화도시센터와 함께 ‘문화로의 동행, 지속 가능한 문화도시와 미래전략 수립’을 주제로 포럼을 개최했다.
칠곡문화도시사업본부의 기획으로 진행한 이번 포럼은 서귀포문화도시 관계자를 비롯하여 김재욱 칠곡문화관광재단 이사장(칠곡군수)과 군청 직원 등 50여 명이 참여해 양도시간 문화도시 사업을 공유하고 담론을 형성하는 시간으로 채워졌다.
특히 이날 포럼에서는 지속 가능한 문화도시 미래전략과 함께 시· 군의 행정체계과 문화도시사업 사이의 긴밀한 협력에 기반한 시민의 문화적 향유 확대와 문화 산업적 성과에 대한 논의가 집중적으로 이루어졌다.
워크숍에서는 청년 ‘라포르 하례’ 김민희 대표의 사례공유를 통해 청년 유출과 유입에 관한 고민과 대안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또한, 지역의 농산물을 활용하여 애견 간식을 판매하는 사업장과 문화도시홍보 거점을 연계한 제주 펫 홍진수 대표의 사례는 지역 내 문화산업 사례를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외부에 홍보하는 활동을 능동적으로 전개하고 있는 우수사례로 새로운 관점을 제시하였다. 강미선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