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성주, 설 연휴 환경오염 예방 특별감시..
경북

성주, 설 연휴 환경오염 예방 특별감시

윤기영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4/02/01 16:58 수정 2024.02.01 16:58
12일까지 비상근무 활동

성주군은 설 연휴를 맞이해 1일부터 오는 12일까지 산업단지 및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등을 대상으로 불법 배출행위 특별단속과 주요하천에서 감시활동을 위한 비상근무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단속과 감시활동은 설 연휴 전·중으로 구분하고, 감시반을 편성해 진행된다. 연휴 전인 8일까지 대기·수질분야 등 주요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에 자율점검 강화 협조요청 및 특별 지도·단속을 강화하고, 설 연휴동안은 환경민원대응기동반을 편성, 상황실을 운영하며 상수원 수계 공단주변 및 오염우심 하천 및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에 대한 순찰을 강화해 환경오염 예방에 최선을 다 할 계획이다.
특별감시기간 중 환경오염행위 신고는 국번없이 128(휴대전화 이용 시 지역번호+128)로 누가, 언제, 어디서, 어떻게 환경오염·훼손행위를 했는지 구체적으로 신고해야 하며, 차량으로 폐기물을 무단투기·불법 매립하는 경우에는 차량번호를 사진 찍어 신고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설 연휴 특별단속을 실시해 오염물질을 불법 배출해 환경을 악화시키고 이익을 추구하는 고의·상습적인 불법 행위자에 대해서는 엄중조치 할 계획이다.”고 했다. 윤기영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