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의성, 외국인 지역특화형 비자 사업 추진..
경북

의성, 외국인 지역특화형 비자 사업 추진

박효명 기자 manggu0706@hanmail.net 입력 2024/04/02 18:33 수정 2024.04.02 18:33
19일까지 추천 대상자 모집

[일간경북신문=일간경북신문기자]의성군은 오는 19일까지 지역특화형 비자 사업 추천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역특화형 비자 사업은 인구감소 위기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자격을 갖춘 합법 체류 외국인과 외국 국적 동포에게 일정기간 거주, 취업 등을 조건으로 체류특례를 부여하는 사업으로 우수한 외국인재를 유입해 지역의 경제활동 인구를 확충하고 지역사회에 정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등 선순환 구조 실현을 위한 정책이다.
‘지역특화형 우수인재’ 추천 대상은 허용된 사업장에 취업 또는 취업 예정인 합법 체류 외국인으로 △한국어능력시험 3급 이상 취득 또는 사회통합프로그램 3단계 이상 이수 △국내 전문학사 이상 학위 소지 또는 전년도 1인당 국민총소득(GNI) 70% 이상 등을 충족해야 한다.
아울러 ‘지역특화형 외국국적동포’의 경우 의성군에 2년 이상 거주했거나 비인구감소 지역에서 의성군으로 이주 예정인 60세 미만 외국국적동포가 2년 이상 실거주를 조건으로 추천받을 수 있다.
지역특화형 비자 추천을 희망하는 외국인은 군청 관광경제농업국 미래산업과를 방문해 신청할 수 있으며 의성군청 홈페이지에서 모집과정, 모집기간 등 사업 안내를 받을 수 있다.박효명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