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성주 “야간에도 인감증명서 발급받으세요”..
경북

성주 “야간에도 인감증명서 발급받으세요”

윤기영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4/04/03 18:55 수정 2024.04.03 18:56
야간 민원실 업무 확대 운영
직장인 민원 편의 제고 기대

[일간경북신문=일간경북신문기자]성주군이 매주 수요일 운영하던 야간 민원실을 이번 주부터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성주군에 따르면 그간 매주 수요일 오후 6~8시까지 여권 신청과 교부 민원에 한해 운영하던 야간민원실 업무가 3일부터는 주민등록 분야까지로 확대된다.
이에 수요일 퇴근 시간 이후에도 주민등록등·초본을 포함해 인감증명, 본인서명사실확인 등 제증명 발급이 가능해져 근무시간 중 민원 서비스 이용이 어려운 민원인들의 편의 제고가 기대된다.
여권 수령을 위해 성주군 야간 민원실을 찾은 한 직장인은 “일전에 야간 여권을 만들면서 인감 증명 발급이 아쉬웠는데 야간 민원실 운영으로 이렇게 퇴근하고도 인감을 발급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성주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친절 행정 구현을 위해 다각적인 시책을 발굴, 추진해 신속하고 편리한 민원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성주군은 군민 중심 민원행정 서비스 향상을 위해 수요 야간민원실, 원스톱 방문 민원창구, 무인민원발급기 운영 등 수요자 중심의 행정서비스를 추진하고 있다.윤기영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