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의성, 보건의료사업 평가 ‘우수기관’..
경북

의성, 보건의료사업 평가 ‘우수기관’

박효명 기자 manggu0706@hanmail.net 입력 2024/04/03 19:00 수정 2024.04.03 19:01
통합건강증진사업 등 호평

[일간경북신문=일간경북신문기자]의성군은 경북도에서 실시한 보건의료사업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군은 세계보건기구(WHO)가 정한 오는 7일 세계 보건의 날에 대한 기념행사로 경북도 주관 제52회 보건의 날 기념식에서 지역주민들의 보건 의식을 향상시키고 보건의료서비스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표창을 받게 됐다.
보건기관 운영 활성화, 의약관리사업, 방문건강관리사업, 의료 및 분만 취약지 지원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적극 추진해 군민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했으며 특히 통합건강증진사업, 치매관리사업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점이 인정돼 수상하게 됐다.
현재 찾아가는 심리지원 및 통합이동진료를 통해 맞춤형 사례관리를 진행하고 있으며 최근 장기요양 재택의료센터 개소를 통해 군민들이 부담 없이 의료 및 요양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추진하고 있다.
군수는 “앞으로도 군민 모두가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변화하는 보건의료서비스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군민에게보다 나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심혈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박효명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