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경북 학교·학생들 ‘도전! 꿈 성취 인증제’..
교육

경북 학교·학생들 ‘도전! 꿈 성취 인증제’

이경미 기자 dlruda1824@hanmail.net 입력 2024/04/03 19:13 수정 2024.04.03 19:14
교육청, 맞춤형 인성 프로그램
금장 21 은장 22 동장 74명

경북교육청이 학생들의 도전 의식 함양을 통해 참다운 자아를 발견하는 자기 성장 체험 프로그램인 ‘2024학년도 도전! 꿈 성취 인증제’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도전! 꿈 성취 인증제’는 인문·봉사·체육·예술·영어 등 5가지 활동 영역에서 스스로 정한 목표를 성취해 가는 맞춤형 인성교육 프로그램으로 학교장·교육장·교육감 인증제로 운영한다.
학교장 인증제는 학교 특색과 구성원의 협의에 따라 프로그램을 선정해 실천 결과에 따라 학교장이 인증하는 것으로, 지난 2019년 선도학교 6교 운영을 시작으로 지난해까지 매년 200여 교가 학교장 인증제를 운용해 왔다.
특히 올해는 학교장·교육장·교육감 인증제의 단계적 운영으로 예년보다 더 많은 학교에서 학교장 인증제를 운용할 것으로 기대한다.
교육감 인증제는 경북의 지역적 특색과 주요 정책을 반영한 ▶책 쓰는 아이들 ▶우리 땅 독도 지킴이 ▶탄소중립! 100일의 도전 ▶트레킹, 경북 속으로 ▶꿈다락(꿈多樂) 챌린지 ▶청소년 CEO 창업프로젝트와 올해 처음으로 실시하는 ENGLISH! SPEAK UP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했다.
경북교육청은 모든 인증 절차를 연말까지 마무리해 내년 1월에는 교육감 인증제 금장·은장·동장 인증서와 메달을 수여하는 인증식을 작년에 이어 개최할 예정이다.
현재까지 교육감 인증제를 통해 금장 21명, 은장 22명, 동장 74명의 학생이 인증을 받은 바 있다.
임종식 교육감은 “학생들이 도전! 꿈 성취 인증제를 통해 창의적·주도적으로 과제를 해결하고, 참다운 자아의 발견으로 행복감을 느끼며 바른 인성을 지닌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이경미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