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DGB ‘외화 재환전’ 무료 수수료 행사..
경제

DGB ‘외화 재환전’ 무료 수수료 행사

윤기영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4/04/15 18:11 수정 2024.04.15 18:11
일정 금액 100% 환율우대

DGB대구은행은 15일부터 해외여행 후 남은 외화 현찰 재환전 시 일정 금액 100% 환율우대를 적용하는 'iM 무료 환전 프로그램-#선 넘는 외화 재환전'을 실시한다.
이는 DGB대구은행에서 환전한 외화를 비롯해 타행에서 환전 외화까지 포함되며 외화 현찰 재환전(고객이 외화를 팔 때)에 대한 환율우대로는 은행권 최초다.
기존 은행들의 무료 재환전 이벤트는 계좌 간 혹은 선불지급수단간 재환전의 경우에 한해서만 적용됐으며 지점 창구에서 직접 거래하는 외화 현찰에 적용되지 않은 바 DGB대구은행은 이번 프로그램으로 고객 선택 폭을 넓혀 이용 고객에 대한 감사를 전달하고자 했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환전 1달 이내 환전 영수증 및 신분증을 지참하고 DGB대구은행 전 지점(대구공항 출장소 제외)을 방문해 진행할 수 있다.
건당 100만원 상당액 이하(타행 환전 외화는 1인당 한도 50만원) 환전 금액의 30%에 대해 전면 수수료 면제가 진행된다.
환전 후 해외 여행지에서 사용 후 남은 금액을 바로 창구에서 환전할 수 있어 고객 편의가 제고가 기되대며 환전 시 처리가 안되는 외국동전의 경우 지점에 비치된 외국 동전 모금함에 기부를 통한 사회공헌을 격려하고 있다.
외화 동전을 모금함에 기부할 경우 화분에 직접 심지 않고 꽂아서 싹을 틔우는 씨앗스틱을 영업점당 선착순 20명에게 증정하며 기부된 동전은 유니세프를 통해 기부될 예정이다.윤기영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