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어린이들의 창의적 사고와 디자인인식 증진..
사람들

어린이들의 창의적 사고와 디자인인식 증진

운영자 기자 입력 2015/10/14 16:51 수정 2015.10.14 16:51
상주시, 제3회 어린이디자인대상 및 어린이 디자인페스티벌 개최

 상주시에서는 어린이들의 창의적 사고와 디자인인식 증진을 위한 '제3회 대한민국어린이디자인대상 및 어린이디자인페스티벌'을 '16일 오후 2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18일까지 3일간 상주자전거박물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는 화령초등학교 학생들로 구성된 오케스트라의 식전공연과 개막식에서는 ‘편리한 어린이 생활용품 디자인’을 주제 지난 9월 1일부터 18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공모한 ‘제3회 대한민국어린이디자인대상’ 에 출품된 111점 중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작품 등 본상에 선정된 총 7점에 대한 시상식과 전시회를 개최한다.
경북도의 ‘상주시 국립어린이 디자인창의센터 유치 계획’에 따라 2013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는 이번 대회는, ‘내가 타고 싶은 자전거 그리기’를 주제로 하는 어린이 디자인경진대회와 어린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디자인에 참여할 수 있는 비즈팔찌 만들기, 손수건 디자인, 장승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부대행사로는 페이스 페인팅, 솜사탕 체험, 포토존, 에어바운스, 상주 한빛태권도장에서 줄넘기 태권도 공연, 상주 농·특산물 홍보·판매·시식 등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
상주시 관계자는 “어린이 디자인경진대회 등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에 많은 어린이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준비를 하고 있다”며, “행사는 물론 주변에 상주자전거박물관을 비롯하여 경천섬,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상주보, 상주박물관, 상주국제승마장, 도남서원 등 관광지도 많아 가족과 함께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특별한 행사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