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제13회 영천한약축제 내일 개막..
사람들

제13회 영천한약축제 내일 개막

운영자 기자 입력 2015/10/14 17:34 수정 2015.10.14 17:34
16~18일 영천역광장, 약전거리, 한약유통단지 연계



 
 영천의 대표 축제인 제13회 영천한약축제가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영천역광장, 완산동 약전거리, 도동 한약유통단지 일원에서 열린다.
 영천시(영천한약축제추진위원회)가 주최하고 영천한방산업발전협의회가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한방특구 약전거리에서 개최하는 등 작년과 다르게 순수한 한약축제로 영천한방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적극 홍보하고, 특히 온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기획 프로그램, 체험행사 등을  대대적으로  운영하는 등 ‘온가족이 함께하는 힐링 캠프장’ 으로 축제를 승화시킬 계획이다.
 이번 축제에서는 영천한약축제만의 특화된 체험?특판관(한방Big10)을 더욱 강화 하고 보강했다.
 본인의 정확한 체질과 내 몸에 맞는 음식 등을 알아보는 한방주제관(우리가족 힐링캠프)을 비롯해서, 시중가격 대비 저렴하게 약초를 구입할 수 있는 천기누설 길거리약초장터(난전) 상설운영, 산삼배양근특판관, 한방족욕체험관, 한방축산물 시식 체험관, 영천한방명품화사업관, 영천 선현의 충효사상을 본받기 위한 포은효자탕 체험관, 여성 관광객에게 인기 만점인 한방뷰티체험관, 천연염색 전시?특판관 등을 운영한다.
 또한 행사 사이사이에는 한방 타임세일 행사를 열어 지역한방제품 홍보의 장도 마련하고, 관람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한방경연, 한방게임, 보물찾기 등 관람객이 축제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김영석 영천시장은 “품질 좋은 한약과 다양한 볼거리, 체험거리를 영천시와 한방단체, 시민 등이 모두 힘을 모아 준비 했으니 가족과 함께 많이 참여해 주시기 바란다” 고 전했다. 박인호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