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제22회 읍면동대항 어르신 민속놀이대회 개최..
사람들

제22회 읍면동대항 어르신 민속놀이대회 개최

운영자 기자 입력 2015/10/15 15:58 수정 2015.10.15 15:58
구미시, 전통놀이 계승 및 세대 간 소통의 장 마련

  구미시(시장 남유진)에서는 15일 동락공원에서 어르신들을 모시고 제22회 읍·면·동대항 어르신 민속놀이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구미청년유림회(회장 이희근) 주관으로 박의식 부시장, 김익수 구미시의회의장 등 각 기관 단체장과 읍면동 어르신 950여 명을 모시고 어르신들이 그간에 갈고 닦은 숨은 실력을 장기, 투호, 제기차기 등 다양한 경기를 통해 발휘했다.
올해로 제22회째를 맞는 어르신 민속놀이대회는 잊혀져가는 소중한 전통놀이를 계승할 뿐만 아니라 어르신들에게는 어린시절의 추억을 떠올리고 젊은 세대에서는 어르신 세대가 향유했던 놀이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세대 간 소통의 장이 되었다.
특히 장기대회에서는 경기에 참가하는 선수들뿐 아니라 옆에서 지켜보는 어르신들도 손에 땀을 쥐고 경기를 지켜보았고, 투호와 제기차기는 읍·면·동별 열띤 응원전으로 경기의 재미를 더했다.
구미시민한마음대축제 기간에 열린 이번 행사는 경기의 결과를 떠나 어르신들을 위해 정성스럽게 준비한 음식도 드시고 다양한 공연도 즐기며 노래자랑대회 참석을 통해 그동안 숨겨왔던 노래 실력도 뽐내는 말 그대로 어르신들의 축제의 장이었다. 
남유진 구미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어르신들이 편안하고 즐거운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어르신이 행복한 구미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으며 11일 동안 구미 전역에서 개최되는 구미시민 한마음 대축제에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김흥규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