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어린이 인형극 '휘휘락락 이야기보따리' 공연..
사람들

어린이 인형극 '휘휘락락 이야기보따리' 공연

운영자 기자 입력 2015/10/21 14:37 수정 2015.10.21 14:37
김천시립도서관, 25일부터 선착순 200명 접수

  김천시립도서관은 오는 11월 14일 오후 2시와 3시 30분, 2회에 걸쳐 시립도서관 시청각실에서 유아 및 초등학생 200명을 대상으로 어린이 인형극 '휘휘락락 이야기보따리' 공연을 개최한다.
 이번 인형극은 배우가 무대 위에서 관객들과 함께 하는 테이블인형극으로, 한 공연 안에 두 개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첫 번째 이야기 '조롱박 흥부 놀부'는 전래동화 '흥부놀부'를 우리의 정서에 맞게 재구성한 작품으로, 한지로 만든 대형입체그림책 속에서 펼쳐지는 사계절의 흐름과 함께 정감어린 조롱박인형들이 등장하여 구수한 옛이야기를 들려준다.
두 번째 이야기 '해바라기'는 한 씨앗에서 수많은 꽃을 피우게 하는 희망찬 이야기를 아프리카 음악과 민속악기, 아름다운 그림자극으로 엮어 어린이들에게 다른 문화에 대한 관심과 이해심을 심어준다.
 이번 공연은 2015 김천국제가족연극제에서 일반경연 부문 금상을 수상한 '극단 마네트상사화'의 작품으로 독창적인 형식과 풍부한 표현방식을 통해 품격 있는 인형극을 선사할 예정이다.
 공연 관람권은 오는 25일부터 시립도서관 사무실에서 선착순으로 배부하며, 관람료는 무료이고, 관람시 미취학 어린이는 보호자와 함께 입장해야 한다.
나혜란 김천시립도서관장은 "공연문화를 접할 기회가 적은 아이들을 위해 마련한 인형극 공연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이번 공연이 어린이와 어른 모두에게 동심으로 돌아 갈 수 있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공연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gcl.go.kr)를 참조하거나, 사서담당(☎437-7801∼2)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연태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