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4회 문경시민체육대회 및 문화제 개최
문경시는“세계속의 일등문경!도약하는 행복문경!”이라는 슬로건 아래 '제64회 문경시민체육대회 및 문화제' 행사가 오는 23일 시민 1만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문경시민운동장에서 개최된다.
대회 하루 전인 22일 오전 10시30분에는 문경새재 일원에서 고유제 및 성화채화가 열리며, 대회 당일은 체육및 문화제 분야로 나누어 초·중·고 및 읍·면·동 대항전으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화려한 개회식과 특공무술·고공낙하시범(제7공수특전여단)을 식전행사로 선보일 예정이라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기대를 받고 있으며 금년에는 특별히 체육대회 개최를 축하하고 '2015경북문경세계군인체육대회' 성공개최를 기념한 '시민어울림한마당'이“그룹 신촌밴드”, “문연주”등 인기가수 출연과 읍·면·동 장기자랑으로 구성·개최 된다.
아울러 금년 한해 동안 문화·체육·교육·산업 등 각 분야의 유공자에 수여하는 2015문경대상 시상식도 갖게 된다.
한편,고윤환 문경시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한 해 동안 지친 몸과 마을을 풀고 시민들 간의 친목과 우정을 다지는 흥겨운 잔치가 되길 바란다"며 "2015경북문경세계군인체육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할 수 있었던 건 시민 여러분의 저력 덕분이며 다시 한 번 감사드린다"라고 밝혔다.김대환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