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성평등·글로벌시대 필요한 능동적인 리더십 함양
여성리더로서의 잠재력 개발 및 상호 네트워크 구축
구미시(시장 남유진)은 지난 19일~20일까지 2일간 충주시에 소재하고 있는 깊은산속옹달샘에서 여성단체 회원 등 여성지도자 90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5 여성 지도자 리더십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변화하는 시대에 여성의 역량을 강화하고, 능동적으로 대처하여 가정과 지역사회 발전을 주도하고 여성친화도시 구미여성리더로서의 리더십 함양을 위해 마련돼 스트레스 해소를 통한 마음풀기, 소통 프로그램, 긍정과 칭찬의 대화법을 통한 리더십 향상 교육, 대구한의대학교 김성삼교수의 ‘창의적 사고를 위한 감성리더십’ 특강 및 양성평등의식 함량을 위한 분임토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김용학 구미시 가족지원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여성들의 끊임없는 자기 노력과 개발로 여성지도자로서 더 큰 역할과 변화에 적극 대응하는 긍정마인드를 구축, 여성의 리더십 자질을 향상하고 여성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하며 여성발전을 위한 지속적인 관심과 의견을 당부했다.
김명자 구미시 여성단체협의회장은 이번 교육으로 우리 여성지도자들이 여성리더로서 나를 돌아보고, 주변사람들을 생각해보는 좋은 시간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긍정적인 사고로 끊임없는 노력을 부탁했다.
한편 시는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양성평등 및 글로벌시대에 필요한 여성지도자로서의 능동적인 리더십 함양과 적극적 사고의 의식전환으로 여성리더로서의 잠재력을 개발하고, 나아가 여성지도자 상호간의 네트워크 구축으로 사회참여 확대 및 지역발전에 기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