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건강새마을 조성으로 행복한 대가면..
사람들

건강새마을 조성으로 행복한 대가면

운영자 기자 입력 2015/10/25 15:45 수정 2015.10.25 15:45
대가면 건강새마을 축제 열려 건강정보 등 제공

  성주군 대가면은 지난 22일 오후 1시 30분 지역주민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대가면 대천리 추억박물관 운동장에서 '대가면 건강새마을 축제'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건강새마을 조성사업 대상지역으로 선정된 대가면 주민들의 화합과 건강생활습관 만들기, 건강정보 제공 등을 위한 시간이었다.
'건강 체험관' 부스에서는 혈압, 혈당, 빈혈검사를 실시한 후 개별상담을 하고, '건강생활 실천관'에서는 흡연자를 위한 CO측정과 금연상담, 알콜 유전자 테스트, 싱겁게 먹기를 위한 저염선호도 검사, 올바른 칫솔질 교육 등을 진행했다. 또한 암 검진 및 치매예방, 심뇌혈관질환 예방, 감염병 예방, 홍보관도 함께 운영했다.
2부 행사로는, 건강걷기를 위한 실천 동기를 만들어 주고자 대천리 추억박물관에서 출발해 옥화2리 마을회관을 지나 마을 논두렁길을 걸어서 돌아오는 2㎞ 건강걷기를 하였으며, '마을 주민 장기자랑'을 실시해 마을주민 화합의 장을 만들었다.
'대가면 건강새마을 조성사업'은 관 주도형 사업이 아닌 주민이 주체가 되어 참여하고 추진하는 사업임을 인식시키기 위해 건강위원회가 행사를 직접 진행하므로서 주민들의 참여도와 호응도롤 높였다.김두상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