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제19회 노인의 날 기념식·건강걷기대회 개최
경주시가 주최하고 대한노인회 경주시지회(지회장 최임석)에서 주관한 '2015년 제19회 노인의 날 기념식 및 건강걷기대회'가 지난 22일 황성공원 실내체육관에서 지역 어르신, 노인회 임원 등 3,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10월 2일 노인의 날과 10월 경로의 달을 기념해 어르신들의 신체적·정신적 건강유지 및 증진을 도모하고 노인복지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김남일 경주시부시장, 시?도의원, 지역 농협장 등 각계 많은 내빈들이 함께해 축하를 보냈다.
행사는 노인의 날 기념식을 시작으로 건강걷기 대회, 식후행사 순으로 진행됐다. 김남일 부시장의 건강걷기대회 출발 신호와 함께 어르신들은 황성공원 실내체육관과 장군교를 왕복하는 4km 구간을 함께 걸었으며 40여명의 시청 직원들과 자원봉사자들이 곳곳에 배치되어 어르신들의 안전을 책임졌다.
김남일 부시장은 "어르신들은 지난 날 우리사회를 이끌어 오신 주역으로서, 젊은 세대들이 지금도 지역사회와 국가발전에 정신적 지주로 버팀목이 되어주시는 어르신들을 더욱 공경하고 감사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건강걷기대회를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과 소통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노인복지 시책을 시정의 최우선 과제로 삼아 행복한 노후를 보내시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권경률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