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건강한 맛, 안전한 먹거리, 청송이 좋다..
사람들

건강한 맛, 안전한 먹거리, 청송이 좋다

운영자 기자 입력 2015/10/26 17:15 수정 2015.10.26 17:15
도시소비자 등 50여명 팝콘농촌체험농장서 팜파티

 청송군 진보면 세장리에 위치한 청송팝콘농촌체험농장(대표 김진강)에서 지난 24일 도시소비자 50여명을 초청해 '건강한 맛, 안전한 먹거리! 청송이 참 좋다'라는 주제로 팜파티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가족단위 고객을 농장에 초대해 농촌관광연구회 회원 10여명의 도움으로 행사를 진행했으며, 체험농장의 친환경농사 과정을 기록한 영농기록장과 친환경인증 자재 및 수확한 농산물 등의 전시를 통해 농장을 홍보하고 농장에서 생산된 안전한 먹거리를 맛보고 직접 구매할 수 있는 판매부스도 운영했다.
또한 팝콘팝핑, 마약옥수수 만들기, 나도 농부! 즉석 사진찍기, 농산물 갈무리 체험과 축하공연, 가족장기자랑, 아나바다장터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도 진행했다.
청송팝콘농촌체험농장의 김진강 대표(47세)는 "도시소비자들이 친환경농산물을 직접 눈으로 보고 맛보고 체험하는 경험을 통해 친환경 농산물에 대한 신뢰를 높이고, 청송의 농촌문화도 체험하면 좋겠다"면서 "앞으로도 매년 팜파티를 통한 도시소비자와 지속적으로 교류 확대로 농가소득 향상에도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송군농업기술센터 이상준 소장은 "팜파티는 농업인에게는 농촌체험관광형 6차 산업화와 소득향상의 기회를, 도시민에게는 농촌의 다원적 기능과 문화적 감성, 건강한 먹거리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도록 하겠다" 고 말했다.윤효성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