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청송서 국제모터사이클 챔피언십 열린다..
사람들

청송서 국제모터사이클 챔피언십 열린다

운영자 기자 입력 2015/10/27 15:23 수정 2015.10.27 15:23
11월 1일 청송 사과공원 앞 특설 경기장

  청송군은 오는 11월 1일 청송읍 송생리 청송사과공원 앞  특설경기장에서 '2015 청송 국제 모터사이클 챔피언십' 대회를 개최한다.
  청송군과 대구일보가 공동주최하고 대한모터사이클연맹이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모토크로스 경기와 엔듀로 경기를 한눈에 볼 수 있기 때문에 국내 그 어느 대회보다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는 대회이다.
  모토크로스는 스피드 주행과 점프기술로 실력을 겨루는 모터스포츠 경기로 모터사이클 종목 중 가장 많은 체력과 순발력 그리고 테크닉을 요구하는 고난도 익스트림 스포츠이고 엔듀로는 산악지대, 사막, 정글 등 험난한 코스에서 자신과의 끝없는 도전을 겨류는 중·장거리 내구성 경기이다.
  특히 이번 대회에는 러시아, 일본, 중국, 필리핀, 태국 세계적 기량을 갖춘 우수 외국선수와 국내 우수선수 등 200여명이 참가해 박진감 넘치는 레이스가 펼쳐질 것으로 예상되며, 아름답게 물든 주왕산 단풍과 더불어 모터사이클의 묘기가 지역 주민뿐만 아니라 관광객들에게 큰 관심과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한국디지털사진가협회에서 주관해 함께 개최되는 '대한모터사이클연맹회장배 청송 국제모터사이클경기 전국사진촬영대회'에 참가하는 전국의 사진작가 및 사진애호가 500여명에게도 좋은 작품을 만들 수 있는 기회가 돼 그 어느 대회보다도 더 많은 관광객이 청송을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청송군은 이번 대회를 통해 아시아에서 유일하게 개최하고 있는 청송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을 홍보하고 사계절 산악스포츠의 메카인 청송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윤효성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