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대가야의 숨은 보물 한 자리에서 보세요..
사람들

대가야의 숨은 보물 한 자리에서 보세요

운영자 기자 입력 2015/10/29 14:36 수정 2015.10.29 14:36
고령군, 2015 행정산업정보박람회 참가

  고령군(군수 곽용환)은  29일부터 3일간 대구 EXCO에서 열리는 '2015 행정산업정보박람회'에 참가해 고령군의 행정과 산업, 문화에 대해 홍보할 계획이다.
이번 박람회는 ‘고령군, 대가야에 올인하다’ 라는 메인 주제로 가야금의 이야기, 대가야문화누리 개관, 대가야체험축제, 국내외 문화교류 등을 홍보하고 가야금과 도자기를 전시해 대가야 문화의 우수성과 문화로 소통하는 고령의 모습들을 담았다.
고령군은 지산동 대가야 고분군의 유네스코 세계유산 우선등재목록 선정과 2017 올해의 관광도시 선정을 통해 대가야 문화융성을 집중적으로 홍보하고 군민과 함께하는 종합문화공간인 대가야문화누리 개관을 통해 문화, 체육, 복지 인프라로 소통하는 군민들의 모습을 소개해 주목을 끌었다.
특히, 개막식 특별이벤트로 진행된 뮤지컬 ‘가야금’ 갈라쇼와 가야금 연주체험은 참석한 방문객들에게 대가야의 문화를 가까이에서 느끼는 뜻깊은 무대가 되었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대가야문화로 소통하는 모습들이 잘 전해져 고령을 이해하고 많은 사람들이 찾아 오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고령군을 홍보하는데 집중하겠다고 밝혔다.김두상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