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포항시의회, 11월 정기 간담회 개최..
사람들

포항시의회, 11월 정기 간담회 개최

운영자 기자 입력 2015/11/04 18:07 수정 2015.11.04 18:07
시 추진사업 논의…시행착오 줄이는 소통시간 가져

  포항시의회(의장 이칠구)는 4일 의회 소회의실에서 집행부 간부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11월 정기 간담회를 열고 지역현안 사항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시의회는 이점식 복지환경국장으로부터 전기버스 배터리 리스 사업 추진 현황을 설명 듣고, 양원대 건설안전도시국장으로 부터는 울산~포항간 고속도로 개통식, 우현초등학교 학교설립 추진현황, 형산강 수변공간 조성 및 환경정비계획 등에 대해 보고받았다.
이 자리에서 시의회는 전기버스 배터리 리스 사업 협상 체결시 포항시에 유리한 협상체결 및 세계최초라는 문구사용을 자재토록 주문했다.
이어 시의회는 올 연말에 있을 울산~포항간 고속도로 개통은 중요한 산업인프라인 점을 감안해 대 시민 홍보에 만전을 기해 줄 것과 우현초등학교 학교설립에 있어 정상적으로 추진 및 형산강 수변 공간 조성에 있어 포항시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데 최선을 다해 줄 것을 주문했다.
특히 이번 간담회에서 시의회는 포항시 각 사업 추진에 있어 예측되는 문제점 토론 및 지역 주민의견 건의, 의문사항 질의와 대안을 제시하는 등 열띤 논의를 펼쳤다.
포항시의회는 매월 첫째 주 수요일에 ‘의장단·상임위원장 간담회’를 통해 집행부와 시정 당면 현안사항에 대해 심도 깊은 토론과 상호 소통하는 시간을 갖고 있다. 신상순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