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경북교육청 ‘마음건강 실천 가이드’ 배포..
교육

경북교육청 ‘마음건강 실천 가이드’ 배포

이경미 기자 dlruda1824@hanmail.net 입력 2024/11/04 19:01 수정 2024.11.04 19:01
어려움 표현하는 방법 안내

경북교육청이 학생과 학부모의 마음건강을 지원하기 위한 맞춤형 ‘마음건강 실천 가이드’를 배포했다.
이번 가이드는 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각각의 맞춤형 정보를 제공해 정신건강 위기 신호를 조기에 인식하고 적절히 대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제작됐다. 학생용 가이드 ‘소중한 나, 소중한 우리’는 청소년들이 자신의 마음 상태를 점검하고 친구나 신뢰할 수 있는 성인에게 자신의 어려움을 표현하는 방법을 안내하고 있다.
또 일상에서 느낄 수 있는 우울감과 불안감 등의 마음건강 위기 신호를 알리고, 자신을 돌보는 구체적인 방법도 소개하고 있다.
이와 함께 청소년 모바일 상담센터와 Wee 클래스, 생명사랑센터 등 상담 기관의 연락처를 수록해 학생들이 필요할 때 즉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이번 마음건강 가이드는 경북교육청 누리집 ‘학생생활과 자료실’을 통해 온라인으로도 내려받을 수 있다.
경북교육청은 이 가이드를 통해 학부모와 학생들이 마음건강을 세심하게 돌볼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활용을 당부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부모가 자녀의 심리 상태를 민감하게 파악하고 적절히 도울 수 있도록 가이드를 마련했다”며 “가정에서 자녀와의 소통을 통해 건강한 성장 환경이 제공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이경미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