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경북교육청, 교내갈등 해결 전문가 교원 40명 양성..
교육

경북교육청, 교내갈등 해결 전문가 교원 40명 양성

이경미 기자 dlruda1824@hanmail.net 입력 2024/11/17 18:59 수정 2024.11.17 18:59
갈등관리·관계조정지원단

경북교육청은 지난 15일 더케이호텔경주에서 학교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갈등과 학교폭력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갈등관리지원단, 관계조정(화해)지원단 역량강화 연수’를 개최하였다.
최근 학교 내 다양한 갈등 상황과 학교폭력 사례가 증가함에 따라 소통과 공감, 그리고 갈등 관리를 통해 관계를 개선하는 노력이 그 어느 때보다 요구되고 있다.
이번 연수는 2024학년도 갈등관리지원단, 관계조정(화해)지원단으로 활동하는 교원 40명을 대상으로 갈등관리와 관계회복 생활교육 조정 전문기관인 ‘한국평화교육훈련원’의 전문 강사를 위촉해 진행한다.
갈등관리지원단은 학생 간, 학생과 교사 간, 교사와 학부모 간 발생하는 다양한 갈등 상황에 대해 학교의 요청이 있을 경우, 관계 회복을 위해 즉각 학교 현장을 지원하며, 관계회복 생활교육 관련 연수 지원과 컨설턴트 활동도 같이 수행한다.
또한 관계조정(화해)지원단은 학교폭력 피·가해학생 간 화해와 관계개선을 지원한다.
김영희 학생생활과장은 “학교는 다양한 세대와 개성을 가진 구성원이 함께 생활하는 곳으로, 학교 구성원 간 갈등과 학교폭력 관련 상황을 갈등관리·관계조정지원단을 통해 해결할 수 있도록 꼼꼼히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이경미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