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의성군, 지역민과 함께하는 다문화공연..
사람들

의성군, 지역민과 함께하는 다문화공연

운영자 기자 입력 2015/11/08 16:05 수정 2015.11.08 16:05
다문화 가족들의 구미는 '일곱빛깔 문화의 밤' 공연 개최

 의성군(군수 김주수)과 의성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강미영)는 지난 6일 의성군문화회관에서 다문화가족과 지역민 800명을 대상으로 지역민과 함께하는 다문화공연 '일곱빛깔 문화의 밤'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빠르게 성장하는 다문화사회의 환경변화에 적응하기 위해 다양한 배경을 지닌 구성원 모두가 서로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편견 없는 사회를 만들고자 마련했다.
'일곱빛깔 문화의 밤'은 의성군·안동시·군위군·성주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 다문화공연팀 4팀과 지역공연팀 4팀을 초청해 태권무를 비롯한 베트남 전통모자춤, 필리핀 전통춤. 일본 북춤과 방송댄스 밴드공연, 난타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로 농번기와 일상으로 지친 심신을 위로하며 다문화가족과 지역민이 하나 되는 축제의 장이 되었다.
더불어 세계 여러나라 홍보물 전시 및 시음회를 통해 다문화가족들이 자신들의 문화에 대한 자부심을 가지고 지역민들과 함께하는 문화를 조성하는 화합의 자리를 만들었다.
다문화센터 관계자는 "이번 '일곱빛깔 문화의 밤' 행사를 통해 다문화가족과 지역민이 다채로운 문화를 공유함으로써 서로 편견 없이 소통하며 조화롭게 살아가는 건강한 지역사회 조성에 일조하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고 했다.김근수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