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함께의 힘, 내일 잇는 건강동행 성과대회..
경북

함께의 힘, 내일 잇는 건강동행 성과대회

이경미 기자 dlruda1824@hanmail.net 입력 2024/12/03 16:30 수정 2024.12.03 16:30
최우수상, 포항북구·경산보건소

경북도는 3일 안동 스탠포드호텔에서 경북 공공 ‧ 민간의료기관과 대구시 대학병원장, 도 의사회장, 의료원장, 시군 보건소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함께하는 힘으로 내일을 잇는 건강동행 성과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성과대회는 경북도의 공공의료가 어려울 때 힘을 모아준 의료기관과 보건소에 감사 마음을 전하고, 경과보고, 우수기관 시상, 순으로 진행했으며, ‘건강한 내일을 밝히는 함께의 힘! 경북의 힘!’이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더 나은 내일을 만들어 가겠다는 의지를 다지는 값진 시간이 됐다.
우수기관 시상에서는 보건소 종합평가에서 최종 7개 보건소가 영예를 안았으며, 대상을 받은 의성군보건소는 ‘의성형 감염병 매뉴얼’자체 마련으로 감염병 대응에 기초체력을 확보했다.
최우수상을 받은 포항북구보건소와 경산시보건소는 “진드기 매개 감염병 대응 One Health Project”와 “취약계층 감염병 예방 집중 공략”추진을 통해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또 의료원의 환자 서비스 만족도 등 의료질 향상을 위한 대학병원간 멘토-멘티를 지정해 각 의료원 실정에 맞는 맞춤형 의료질 향상으로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킨 경북대학교병원과 포항의료원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아울러 3년간 경북도를 위해 노력한 경북대학교병원, 계명대학교동산의료원,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대구파티마병원, 동국대학교경주병원, 영남대학교의료원 등 지역의료체계 협력에 힘써준 분들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이경미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