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가 11일부터 13일까지 환경미화원복지회관(덕수동)에서 환경미화원 채용 응시원서를 접수한다.
응시자격은 공고일 전일(10. 26) 현재 포항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어야 하고, 만 20세 이상으로 포항시 관내 2년 이상 거주자로서 병역의무가 있는 사람은 병역을 필하였거나 면제 받은 사람이어야 한다.
응시원서 접수시에는 응시원서와 이력서, 자기소개서, 주민등록 등·초본, 기본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 가산점증빙서류, 신분증 등을 지참해야 한다.
시는 제1차 서류심사로 거주기간, 부양가족(직계존·비속), 기초생활수급자·한부모가족·다문화가정, 장애인가족 1~3급(직계존·비속), 청년고용촉진 특별법에 의한 청년, 자격증(1종대형자동차 운전면허, 건설기계조종사 면허)을 기준으로 국가유공자, 북한이탈주민(새터민), 폐기물처리시설 거주자(호동매립장)에 대해서는 가산점을 부여한다.
고득점자 순으로 선발예정 인원의 5배수인 100여명을 선발하고, 제2차 실기시험과 제3차 면접시험을 통해 최종합격자 15명, 예비후보자 5명을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기타 환경미화원 채용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포항시홈페이지 공고 내용을 참고하거나 포항시 청소과(270-3151, 3154)로 문의하면 된다. 신상순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