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이 지난 10일 북부권역(안동) 설명회를 시작으로 동부(포항)와 남부(경산), 서부(구미) 권역에서 2주간 진행된 ‘학부모 대상 권역별 대입 설명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설명회는 2026학년도 대입제도를 상세히 안내하고, 2028학년도 대입 개편에 대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학생과 학부모의 고등학교 학교생활 방향 설정과 대입 준비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안동(북부권역) 143명 ▶포항(동부권역) 251명 ▶경산(남부권역) 132명 ▶구미(서부권역) 452명 등 총 978명의 학부모가 참석하며 대입 변화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특히 작년 입시 결과와 변화된 입시 전형에 대한 최신 분석 자료를 제공해 학부모들의 만족도가 높았으며, 설명회에서 나온 주요 질문과 답변을 정리해 학교에서 학부모 상담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대입 준비에 막연한 불안감이 있었는데, 설명회를 통해 구체적인 정보를 얻어 많은 도움이 됐다”며 “특히 다음 주 학부모 상담 주간을 활용해 담임 선생님과 맞춤형 진학 상담을 할 수 있을 것 같아 기대된다”고 말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학부모들이 대입에 관한 실질적인 정보를 얻고, 더욱 성공적인 진학 전략을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며 “앞으로도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진학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학생과 학부모가 믿을 수 있는 진로·진학지도를 공교육으로 실현하겠다”라고 말했다.이경미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