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성주·영양교육청 “안전한 등굣길 만들어요”..
교육

성주·영양교육청 “안전한 등굣길 만들어요”

일간경북신문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5/03/20 17:43 수정 2025.03.20 17:44


 

녹색어머니연합회 캠페인

 

성주교육지원청은 19일 성주초등학교 정문 및 학교 주변 도로를 중심으로 성주지역 경북녹색어머니연합회가 주관하는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성주교육청 관계자와 성주지역 녹색어머니연합회, 성주초등학교, 성주경찰서, 성주군청, 성주군 의회 등 유관기관 40여 명이 참여했다.
캠페인 참여자들은 ‘안전한 등굣길 함께 만들어요!’, ‘정지선, 내 아이의 안전선입니다’, ‘우리도 어른이 되면 안전운전할게요’ 등 교통안전 피켓을 들고 학생들에게 교통 안전 수칙을 안내하고, 운전자들에게는 스쿨존 내 차량 운행속도 준수, 횡단보도 앞 일시정지 등의 안전 운전을 당부했다.
정수권 교육장은 “어린이 교통사고는 순간의 방심으로 일어날 수 있다. 늘 신경쓰고 경계해야한다”며 “이 캠페인이 성주초등학교 학생들과 학부모 그리고 운전자 모두에게 교통안전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덧붙여 안전한 등하굣길 문화를 만들기 위해선 지역사회 모두가 관심을 가지고 노력해야한다”고 말했다.윤기영기자

 

 

유관기관 합동 홍보 운동

 

영양교육지원청은 20일 영양초등학교 후문에서 학생들의 안전한 등굣길을 돕기 위해 교통안전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영양녹색어머니연합회 주관 하에 영양교육지원청, 영양경찰서, 한국교통장애인협회 등 유관기관이 합동으로 실시했다.
영양교육지원청은 “어른은 안전운전, 어린이는 안전보행”이라는 슬로건 아래, 어린이들의 등굣길 안전을 위해 횡단보도 올바르게 건너기와 보행 3원칙(멈추고·살피고·건너기) 실천을 독려했다. 또한, 운전자들에게는 제한속도 준수와 어린이보호구역 내 일시 정지 의무를 강조하며 교통사고 예방의 중요성을 환기했다.
박근호 교육장은“어린이들의 안전한 등·하굣길 조성을 위해 교통안전 교육과 홍보를 강화하고, 운전자들이 어린이보호구역 내 교통법규를 철저히 준수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안내하겠다. 또한, 지역사회 및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실효성 있는 교통안전 대책을 마련하고, 어린이들이 보다 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김연태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