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국힘, 7인 공동선대위원장… 3040 전면 배치..
정치

국힘, 7인 공동선대위원장… 3040 전면 배치

김상태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5/05/12 17:01 수정 2025.05.12 17:01
김용태 ‘파격’ 비대위원장
김정재 미디어본부장
이상휘 국민사이렌센터장

국민의힘은 제21대 대통령 선거를 이끌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주요 인선 결과를 12일 추가 발표했다.
신동욱 수석대변인은 이날 인선 기조에 대해 "통합과 전문성을 고려했다"고 밝혔다.
당은 이날 김용태 비상대책위원장 지명자를 공동선거대책위원장에 임명했고, 김 비대위원장은 청년본부장도 겸한다. 이로써 공동선대위원장은 김 비대위원장을 포함해, 주호영·권성동·나경원·안철수·황우여·양향자 등 7인 체제로 출발하게 됐다.
특히, 기민한 상황 대응을 위해 ‘강명구·조지연·박준태’ 의원 등 30·40대 인사들을 전면 배치, 대변인단 단장에는 신동욱 수석대변인이, 대변인에는 박성훈 의원과 김문수 후보 캠프 출신 이충형 전 대변인, 조용술 경기 고양을 당협위원장, 박보경 전 아나운서가 임명됐다.
홍보본부는 강승규(홍보본부장)·서지영(홍보기획단장)·박수민(뉴미디어 콘텐츠단장) 의원, 미디어본부는 김정재(미디어본부장)·이상휘(국민사이렌센터장), 김장겸(언론모니터링 단장) 의원과 원영섭(미디어법률단장) 변호사로 꾸려진다.
방송토론기획본부장에는 김희정 의원, 여성본부장에는 이인선 의원, 청년정책본부장에는 최인호 관악구의원이 임명됐다.
선거 관련 각종 법률 대응에 나설 클린선거본부는 정점식(클린선거본부장)·주진우(네거티브 단장) 의원과 장영하(진실대응 전략단장)·노승권(법률지원 단장) 변호사로 구성됐다.
유세본부장은 이헌승 의원이 맡는다.
신 수석대변인은 선대위원장을 고사한 한덕수 전 국무총리의 추후 선대위 합류 가능성에 대해 "한 전 총리가 가진 전문성, 특히 통상문제 역량과 경험, 경륜은 (김문수 후보가) 계속 청해 들을 것"이라며 말했다.
아울러 "선거 과정에서도 한 전 총리가 함께한다는 마음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김상태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